Quantcast

‘뉴스룸’ 봉준호 감독의 영화는?…‘옥자, 마더, 설국열차, 살인의 추억, 괴물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봉준호 감독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봉준호 감독은 1969년 9월 14일생으로 대구에서 태어나 잠실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사회학과에 다녔으며, 한국 영화 아카데미 11기 출신이다.
 

봉준호 / 네이버 프로필
봉준호 / 네이버 프로필
 
봉준호 감독은 1993년 6mm 단편영화 ‘백색인’을 연출해 영화계에 데뷔했다. 2번째 단편 ‘지리멸렬’은 큰 화제가 됐다.
 
이어, 배두나가 출연하였던 첫 장편 ‘플란다스의 개’가 흥행에 실패했으나 이후 송강호와 김상경이 출연한 ‘살인의 추억’을 개봉하였는데 크게 흥행하였고, 작품성과 상업성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06년 7월에 3번째 장편 영화 ‘괴물’을 개봉했다.
 
또한, 2009년 5월, 4번째 장편 ‘마더’로 한국 영화 최초로 미국 비평가 협회에서 받은 외국어 영화상만 무려 7개로 보스턴 평론가 협회, 남동부비평가협회, 샌프란시스코 영화비평가협회 등에서 수상했다. 이어, 프랑스 만화를 각색한 ‘설국열차’를 준비한 후 2013년 7월 31일에 개봉했다.
 
한편, 봉준호 감독의 개봉 예정인 ‘옥자’는 29일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