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민호, 그는 누구?…‘롯데 자이언츠 주장이자 3 연속 골든 글러브 수상한 최고의 포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강민호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강민호는 1985년 8월 18일생으로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의 포수다.
 

강민호 / 네이버 프로필
강민호 / 네이버 프로필
 
강민호는 제주신광초등학교, 포항제철중학교, 고등학교를 거쳐 국제 디지털 대학교 경영학을 전공했다.
 
이어, 2004년 롯데 자이언츠의 2차 3순위(전체 17순위) 지명을 받아 입단하였다. 그의 롯데 자이언츠 공식 프로필은 185 cm 99 kg 포수로서 좋은 체격을 가졌다. 2006년 최기문에 이어 주전 포수가 되면서 포수로서는 처음으로 전 경기 선발 출전했고 그 해 아시안 게임에 출전했으나, 동메달에 그쳤다.
 
또한, 2008년은 강민호에겐 최고의 한 해였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하여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사상 첫 올림픽 야구 금메달을 따는 기여하고 병역도 해결했다. 2008 시즌 122경기에 출전해 타율 19위, 홈런 공동 5위, 타점 6위를 기록해 롯데 자이언츠가 8년 만에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는 데 크게 기여했고, 골든 글러브 시상식에서 롯데 자이언츠 포수로서는 최초로 KBO 골든글러브 상(포수)을 수상했다.
 
특히, 팔꿈치 부상 이후에도 꾸준한 경기력으로 2011년 두 번째 골든 글러브와 2012년 두 번째 골든 글러브, 2013년 네 뻔재이자 3년 연속 골든 글러브를 수상했다.
 
한편, 강민호는 2016 시즌 롯데 자이언츠 주장이 됐고, 8월 무릎 부상을 당해 지명타자와 대타로 출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