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자’, VIP 시사회 성황리 개최… 스타들의 뜨거운 호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가영 기자) ‘옥자’가 VIP 시사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70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된 데 이어 국내에서 시사회를 통해 첫 공개된 후 언론과 관객의 뜨거운 호평을 모으고 있는 올여름 최고의 기대작 ‘옥자’가 13일 진행된 VIP 시사회를 통해 폭발적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영화 ‘옥자’는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한 동물 ‘옥자’와 강원도 산골에서 함께 자란 소녀 ‘미자’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섬세한 연출력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전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봉준호 감독과 넷플릭스의 합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옥자’가 13일 VIP 시사회를 개최, 봉준호 감독과 틸다 스윈튼, 스티븐 연, 다니엘 헨셜,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등 할리우드 배우들부터 안서현, 변희봉, 최우식까지 무대인사에 참석해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옥자 VIP 시사회 현장/NEW
옥자 VIP 시사회 현장/NEW

이번 ‘옥자’의 VIP 시사회에는 수애, 김옥빈, 구혜선, 천우희, 박해일, 박성웅, 한예리, 산다라 박, 옥택연, 혜리, 김영옥, 금보라, 김인권, 온주완, 장소연, 이열음, 전미라, 손민지 등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들은 물론 ‘암살’ 최동훈 감독, ‘곡성’ 나홍진 감독, ‘터널’ 김성훈 감독, ‘뷰티 인사이드’ 백종열 감독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감독들까지 총출동해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실감케 했다.
 
영화 상영이 끝난 후 진행된 무대인사에는 봉준호 감독과 배우들이 참석해 VIP 시사회에 함께해준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봉준호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추는 틸다 스윈튼은 “’위대한’ 봉준호 감독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제 ‘옥자’를 도처에서 많이 보실 수 있을 거다. 좋은 소문 많이 내주시길 바란다”, ‘블론드’ 역의 다니엘 헨셜은 “많이 와주셔서 감사 드린다. 감독님께도 감사 드리고 싶다”, ‘김군’ 역의 최우식은 “짧은 일정이었지만 봉준호 감독님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봉준호 감독과 함께 작업한 소감을 전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프랭크 도슨’ 역의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는 “그들이 하는 일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가족처럼 작업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 2,100:1의 경쟁률을 뚫은 ‘미자’ 역의 안서현은 “‘옥자’에 대해서 좋은 이야기 많이 퍼뜨려주셨으면 좋겠다”, 봉준호 감독의 진정한 페르소나 변희봉은 “오랜만에 영화로 돌아왔다. 영화가 좋았기를 바란다”며 영화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케이’ 역의 스티븐 연은 “재미있게 영화를 찍은 만큼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셨으면 좋겠다”며 짧은 한국말 인사를 전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마지막으로 ‘옥자’로 네 번째 칸 국제영화제 초청의 영광을 얻은 봉준호 감독은 “오늘 ‘옥자’를 보신 첫 관객분들이다. ‘옥자’를 보기 위해 영화관을 찾아 주셔서 감사 드린다”며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옥자 메인포스터/NEW
옥자 메인포스터/NEW
 
상영 내내 ‘옥자’를 관람하는 관객들은 지금껏 본 적 없는 놀라운 스토리와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주는 신선한 재미, 그 속에 녹아 든 봉준호 감독만의 디테일한 웃음, 스크린에 펼쳐진 감각적인 영상미에 뜨거운 반응을 보인데 이어, 상영이 끝나자 폭발적인 박수 갈채를 쏟아내 올여름 관객들을 사로잡을 최고의 기대작 ‘옥자’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상영 직후 최동훈 감독은 “봉준호 감독님의 영화는 언제나 가슴 설레게 하고 재미있다. 봉준호 감독님의 상상력의 세계를 더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으면 좋겠다”, 김옥빈은 “굉장히 아름답고 따뜻한 영화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실 거라고 생각한다”, 구혜선은 “제가 개와 고양이를 많이 키우는 엄마인데 정말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봤다”, 천우희는 “지금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옥자’와 ‘미자’의 우정, 그리고 ‘옥자’의 사랑스러운 연기 때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 박해일은 “묵직한 진심이 느껴지는 감동적인 영화다. 다양한 볼거리까지 즐길 수 있어 좋았다”, 한예리는 “정말 기대하셔도 좋다. 어른들의 동화 ‘옥자’ 꼭 감상하시길 바란다”, 옥택연은 “‘옥자’를 보면서 교감이 많이 된다는 느낌이 들었다. 빨리 집에 가서 저희 강아지를 안아주고 싶다”, 박성웅은 “봉준호 감독님의 천재성과 배우들의 호연이 인상적이었다. 흐뭇하게 웃고 갈 수 있는 영화다”, 김인권은 “정말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관람했다.
 
‘옥자’와 ‘미자’ 역의 안서현씨가 교감하는 장면들은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온주완은 “대한민국에 ‘옥자’와 같은 좋은 영화가 나올 수 있다는 게 정말 자랑스럽고 뿌듯하다. ‘옥자’ 놓치시면 후회하실 거다”, 전미라는 “생명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영화였다. 애들을 데리고 와서 다시 한번 보고 싶다”라며 호평을 쏟아내 ‘옥자’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옥자’는 29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190개 국가에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NEW의 배급을 통해 극장 개봉할 예정이다.


Tag
#옥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