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열’ 이제훈, 아나키스트로 완벽 변신한 그가 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이제훈이 캐릭터에 완벽 몰입하며 혼신의 힘을 다한 연기 투혼을 펼쳐 이목을 집중 시킨다.
 
‘박열’은 1923년 도쿄 6천명의 조선인 학살을 은폐하려는 일제에 정면으로 맞선 조선 최고 불량 청년 박열과 그의 동지이자 연인 후미코의 믿기 힘든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일본 제국의 한복판에서 항일 운동을 펼친 조선의 아나키스트 박열로 완벽 변신한 이제훈이 캐릭터에 완벽 몰입해 뜨거운 열연을 펼쳐 화제다.
 
이미 공개 된 포스터와 예고편을 통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파격적인 외모 변신을 예고했던 이제훈은 일본 계략에 맞서 자신의 몸을 내던지며 일본 제국을 뒤흔든 조선 청년 박열의 내면까지 스크린에 담아내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며 연기에 몰입했다.  
 
 
‘박열’ 이제훈 / 메가박스
‘박열’ 이제훈 / 메가박스
 
일본 황태자 폭탄 암살을 자백하며 대역죄인으로 기소된 박열은 재판의 진행 과정에서 단식 투쟁까지 불사하며 자신의 의지를 관철시킨다. 이러한 박열의 강인한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이제훈은 실제로 촬영 내내 자발적 금식을 하며 연기에 진정성을 더했다.
 
“촬영 전부터 실존 인물을 연기하는 만큼 절대 거짓으로 보이면 안 된다는 마음을 가졌다. 외면적은 것은 물론이고 내면까지 박열 그 자체가 되지 않으면 관객에게 울림을 줄 수 없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하는 이제훈은 혹독한 고문 장면에서도 그 의지를 꺾지 않았다.
 
파란만장했던 박열의 삶을 조금이나마 경험해보고자 따귀를 맞는 것은 기본이고 곤봉 세례를 당하고 음식물을 억지로 먹는 장면까지 실제로 연기했던 이제훈은 이준익 감독과 스탭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고문 장면이 끝난 이후 걱정을 하는 제작진에게 오히려 웃어 보였던 이제훈은 “괜찮은척 했었지만 사실 촬영이 끝나자마자 머리가 어지러웠고, 집에 돌아가서는 실신까지 했다”라고 고백하여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촬영 내내 몸을 아끼지 않는 이제훈의 열연에 대해 엄지를 치켜세우며 칭찬했던 이준익 감독은 “이제훈은 박열이라는 인물을 연기하기 위해 매 순간 노심초사하고, 신중하고, 온몸을 던졌다. 맞는 장면을 찍거나 고문 당하는 장면에서도 울지 않던 이제훈이 마지막 촬영이 끝나고 눈물을 쏟는 걸 보고 촬영 기간 내내 얼마나 자신을 다잡아 왔는지 느낄 수 있었고, 정말 대단한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전하며 고마운 마음과 함께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박열’은 6월 말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