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BS 조을선 기자, ‘세월호 인양 고의 지연 의혹’ 보도 공식 사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SBS가 ‘세월호 인양 고의 지연 의혹’ 보도에 공식 사과 방송을 했다.
 
조을선 기자는 익명의 해수부 공무원 발언을 인용하며 “해수부가 부처의 자리와 기구를 늘리기 위해 세월호 인양을 고의로 지연하며 차기 정권과 거래를 시도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서 공무원은 거래의 대상을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라고 지목했다. 이에 논란이 커지자 해수부는 정면 반박하며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는 등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SBS 조을선 기자 / SBS ‘8뉴스’
SBS 조을선 기자 / SBS ‘8뉴스’
 
논란이 커지자 보도본부장인 김성준 앵커는 “이 보도는 복잡한 사실관계를 명료하게 분리해서 설명하지 못함으로써 발제 의도와는 전혀 다른 결과를 낳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기사 작성과 편집과정을 철저히 관리하지 못한 결과”라며 “SBS 보도책임자로서 기사의 게이트키핑 과정에 문제가 생겼다는 데 제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조을선 기자는 “의도와는 다르게 방송된 기사로 여러분들에게 상처를 주고 의심을 사면서 세월호 참사 극복에 피해를 끼쳤다”며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