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진짜 의사가 돌아왔다’ 조우종 MC 발탁…‘JTBC 신규 의학 토크쇼’ (공식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진짜 의사가 돌아왔다’에 새신랑 조우종이 MC로 발탁됐다.
 
JTBC 신규 의학 토크쇼 ‘진짜 의사가 돌아왔다’가 오는 29일(토) 오전 8시에 첫 방송된다. ‘진짜 의사가 돌아왔다’는 팟캐스트 형식의 신개념 의학정보 프로그램으로 일상에서 떠도는 모든 의학적 입소문을 의사들의 강력한 입담으로 풀어낸다. 조우종은 생애 첫 단독 MC로서 합류한다.
 
최근 진행된 ‘진짜 의사가 돌아왔다’ 녹화에서는 ‘대상포진’을 주제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나해란, 응급의학과 전문의 남궁인, 안과 전문의 이영훈이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조우종 / jtbc ‘진짜 의사가 돌아왔다’
조우종 / jtbc ‘진짜 의사가 돌아왔다’
 
대상포진은 몸에 띠 모양의 수포가 생기며 통증이 동반되는 질병. 젊거나 면역력이 좋은 사람은 감기처럼 가볍게 앓고 지나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병이 낫고도 신경통으로 고통 받을 수 있다.
 
남궁인 전문의는 “대상포진은 피로 및 스트레스, 우울증 등 면역력이 떨어질 때 생기는 질환으로 전염 가능성은 낮지만 물집이 터질 경우 상대방에게 옮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이어지는 ‘닥터의 뭐!’ 코너에서 의사들은 대상포진을 둘러싼 속설과, 그동안 잘못 알려진 의학 정보에 대해 속 시원히 푸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스타들의 근황과 숨겨진 건강 비결을 파헤치는 ‘건강하神. 못 간다고 전해라’ 코너에서는 예전 시트콤에서 매력만점 ‘오서방’으로 활약했던 오승은이 등장해 그녀만의 건강 노하우를 전할 계획이다. JTBC ‘진짜 의사가 돌아왔다’는 오는 29일(토) 오전 8시에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