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역적’ 이하늬, 이번엔 장구 춤이다…‘전에 볼 수 없었던 역대급 장구춤으로 시청자 홀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역대급 녹수로 평가되는 배우 이하늬가 또 한번 예인의 모습을 뽐내며 시청자를 유혹한다.
 
오늘(11일) 방송될 MBC 월화특별기획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극본 황진영/연출 김진만, 진창규/제작 후너스엔터테인먼트) 22회에서는 녹수(이하늬 분)가 수려한 장구춤을 선보인다.
 
이날 폭군 연산(김지석 분)은 백성을, 백성의 마음을 훔친 길동(윤균상 분)을 무너뜨린 기쁨에 싸여 성대한 연회를 연다. 여전히 길동을 마음에 품고 있는 녹수는 길동을 무너뜨린 연산에 대한 분노와 자신 역시 언제고 내쳐질 수 있다는 두려움을 품은 채로 화려한 장구춤을 선보인다.
 

‘역적’ 이하늬 / MBC ‘역적’
‘역적’ 이하늬 / MBC ‘역적’
 
노란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이하늬는 25명의 여악들 사이에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낸다. 고운 자태로 춤을 추면서도 녹수의 복잡다단한 심경을 언뜻언뜻 비추며 감정선을 놓치지 않고 잡아낸다. 이미 수준급의 승무와 소리로 역대급 장녹수라는 수식어를 얻어낸 이하늬는 이 장면 역시 공들여 준비했다.
 
‘역적’에서 전통 무용을 담당하는 안무가 김시화는 “이하늬는 이 장면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준비를 했다. 연습하면 할수록 좋아지는 것을 스스로 알기에 촬영이 비는 날이면 어김없이 연습실을 찾았다. 뿐만 아니라 촬영이 진행되는 다섯 시간 동안 쉴 틈 없이 연습을 거듭했다. 장구춤이 장구를 치면서 춤을 추고, 발디딤까지 신경 써야 하는 무용이니만큼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고 했다.
 
한편 해당 장면을 찍을 당시 스태프는 물론 김지석, 심희섭, 박은석까지 이하늬의 자태에 감탄을 금치 못하며 전율했을 정도라고. 출연진마저 탄복하게 한 이하늬의 장구춤은 오늘(11일) 밤 10시 MBC ‘역적’ 22회에서 펼쳐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