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윤찬영, 잘 자란 아역배우 “성인 배우들 연기보고 캐릭터 분석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해인 기자) 크고 작은 역할 속에서도 자신만의 연기를 보여주며 색을 잡아가고 있는 배우 윤찬영.
 
아역 배우라는 호칭으로 시작해 성인 배우 못지 않게 단단한 자리를 만들어 가고 있는 그는 성장하는 모습이 기다려지는 배우였다.
 
앳된 모습에도 한 사람의 연기자로서 자신의 자리를 다 하고 있는 윤찬영. 어린 이 배우가 보여주는 연기는 5년 후 그리고 10년 후를 기대하게 만드는 모습이었다.
 
윤찬영과 bnt가 함께한 이번 화보는 총 세 가지의 콘셉트로 진행됐다. 첫 번째 콘셉트로는 내추럴한 무드를 보여주었고 그간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이 담긴 두 번째 콘셉트는 러프한 매력이 돋보였다. 마지막으로 자유로운 느낌을 물씬 담은 세 번째 콘셉트로 그간 윤찬영이 TV를 통해 드러내지 않았던 모습을 담았다.
 
 
윤찬영 / bnt
윤찬영 / bnt
 
화보 촬영이 마치고 이어진 인터뷰에서 윤찬영은 사극 ‘왕은 사랑한다’ 홍종현 아역으로 출연 예정임을 전했는데 방학 두 달 동안 촬영을 진행했다며 근황을 전했다. 현재 고양예고에 재학 중인 그는 예술고등학교의 장점으로 학교에 있는 동안 늘 연기 생각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꼽기도 했다.
 
 
윤찬영 / bnt
윤찬영 / bnt
 
그는 또한 최근 작품에 꾸준히 출연하며 인기를 꾸준히 몰고 있는데 영화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에 출연할 것을 전하기도 했다고. 특히 설경구, 천우희, 오달수 등 쟁쟁한 배우들과 함께 촬영 예정임을 밝히기도 했다.
 
 
윤찬영 / bnt
윤찬영 / bnt
 
그는 배우의 꿈을 꾸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하며 친구들 앞에서 분위기 띄우는 행동을 많이 했다며 친구들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나로 인해 행복해지는 것 보고 싶었다고. 그래서인지 그는 초등학교 4학년인 어린 나이에 부모님께 연기 학원을 등록해달라고 하고 배우의 꿈을 키우게 되었다 답했다.
 
윤찬영하면 떠오르는 배역 중 하나인 ‘마마’의 한그루 역에 대해서 그는 겪어보지 않은 감정이기에 어떻게 할지 몰라 헤맸던 캐릭터 중 하나였다고 답했다. 특히 한그루 역할을 준비하며 당시 감독님이 ‘커피 프린스’의 공유 역할을 참고하라고 해주셨다고 하는데 그는 그 때 이후로 공유의 연기를 멋있다고 느껴 롤모델로 삼게 되었다고. 더불어 영화 ‘맨홀’ 촬영 당시 연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고생을 했다는 기억을 되새기기도 했다.
 
아직은 아역으로의 역할이 많았던 배우 윤찬영. 그는 스스로 캐릭터 분석을 하는 법에 대해서 대본 리딩 때 성인 배우들의 연기 보고 캐릭터 분석을 하는 편이라 전하기도 했다.
 
 
윤찬영 / bnt
윤찬영 / bnt
 
또한 지금껏 본인이 연기한 캐릭터에는 자신과 똑같이 닮은 역할은 없었던 것 같다며 한번쯤 나와 닮은 캐릭터 만나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말로 웃음을 보이기도 했다.
 
‘육룡이 나르샤’의 어린 땅새 역을 맡았던 그는 당시 충청도 사투리 연기 아쉬웠다고 답하기도 했는데 사극이나 현대극을 가리지 않고 사투리 연기는 꼭 다시 해보고 싶다고.
 
그에게 하고 싶은 역할에 대해 묻자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심성이 나쁜 역할도 한 번쯤 해보고 싶다며 거침 없는 대답을 남기기도 했다. 또한 연기자로서 스스로의 장점은 눈을 잘 쓰는 것이라며 눈빛으로 연기를 담아 보여주는 것을 꼽기도 했다.
 
한 가지 역할에 특화 된 배우보다는 어떤 역할이든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윤찬영. 아직은 어린 그이지만 연기에 대한 욕심과 열정만큼은 어떤 성인 배우에도 뒤지지 않는 그의 연기 인생이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