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테마] 한국의 대표 힙합 듀오…‘리쌍-다이나믹 듀오-긱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소윤 기자)  
리쌍-다이나믹 듀오-긱스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이제컴퍼니
리쌍-다이나믹 듀오-긱스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이제컴퍼니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언프리티 랩스타’ 등 힙합 프로그램이 꾸준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기존 주목받지 못했던 힙합 그룹들이 떠오르고 있으며 힙합 그룹들이 활발히 활동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그 중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2인조 힙합 듀오들을 모아봤다.
 
바로 ‘리쌍-다이나믹 듀오-긱스’가 그 주인공이다.
 
리쌍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리쌍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15년 동안 진정성 있는 음악을 들려준 리쌍’
 
리쌍은 지난 2002년 데뷔해 현재까지 15년 동안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꾸준히 우리 곁에 다가왔다. 그들은 ‘내가 웃는게 아니야’, ‘발레리노’, ‘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못하는 남자’ 등 수많은 히트곡들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특히 ‘내가 웃는게 아니야’는 Mnet ‘보이스코리아’에 참가했던 레이디스 코드(LADIES' CODE) 소정 등 다양한 가수들이 커버했으며 ‘누구를 위한 삶인가’ 또한 ‘슈퍼스타 K’의 로이킴이 커버해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개리는 일반인 여성과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이나믹 듀오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다이나믹 듀오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아메바컬쳐의 수장으로, 많은 후배들 거느리는 다이나믹 듀오’
 
다이나믹 듀오는 지난 2006년 설립한 아메바컬쳐를 통해 수많은 후배들을 거느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그들은 ‘고백(Go Back)’, ‘죽일 놈(Guilty)’, ‘링마벨(Ring My Bell)’ 등 끝없는 히트곡들을 통해 대중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특히 지난 2004년 데뷔로 올해 14년차를 맞이했음에도 불구, 지난해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베스트 초이스상’을 수상해 변함없는 인기와 음악성을 입증했다.
 
한편, 최자는 최근 설리와의 결별을 인정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긱스 / 이제컴퍼니
긱스 / 이제컴퍼니
 
‘라이징스타로 떠오른 긱스’
 
긱스는 지난 2011년 데뷔했으며 당시 발표한 ‘Officially Missing You’를 통해 현재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12년에는 씨스타(SISTAR)의 소유와 함께한 ‘Officially missing you, too’를 발표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릴보이는 Mnet ‘쇼미더머니4’에 출연해 괴물같은 실력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아 이목을 끌었으며, 루이는 유승우의 ‘예뻐서’ 등 많은 노래에 피쳐링으로 참여해 대중들의 곁으로 찾아왔다.
 
한편, 긱스는 지난해 공개한 ‘가끔’을 통해 뜨거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