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쌍, 길-개리 불화설…‘혹시 해체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국내 가요계 대표 힙합 그룹 리쌍(개리, 길)이 사실상 해체된 것으로 확인됐다.
 
6일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리쌍의 소속사 리쌍컴퍼니는 지난해부터 사실상 폐업 상태였다고 전했다. 리쌍컴퍼니가 운영되지 않는다는 것은 리쌍의 ‘활동 중단’을 의미한다.
 
 
리쌍(개리, 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리쌍(개리, 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리쌍은 이미 리쌍컴퍼니 소속 직원들을 모두 정리한 상황이며 두 사람이 공동 투자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의 리쌍컴퍼니 빌딩은 매물로 나왔다.
 
리쌍컴퍼니에 근무했던 A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리쌍컴퍼니에 근무하는 직원은 없다”며 “설립 당시 냈던 음원 수익들이 여전히 들어오기 때문에 회사만 존재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리쌍은 지난 2015년 7월 발표한 싱글 ‘주마등’을 끝으로 개별 활동에만 집중했으며 지난해 4월부터는 독립 레이블을 설립해 본격적으로 각자의 길을 걸어왔다. 솔로 활동과 후배 양성 등을 명분으로 삼았지만 실상은 해체 수순을 밟기 위한 행보였다는 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해체의 주된 이유로 성향이 다른 두 사람의 해묵은 갈등이 한몫한 것으로 전해진다. 리쌍의 여러 측근들은 이미 갈등의 골이 깊어진 두 사람이 다시 재결합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보고 있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리쌍 활동 시절부터 두 사람 사이가 그리 원만하지 않았다는 것은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안다”며 “그래도 비즈니스적으로 행사 일정은 같이 소화했지만, 이젠 그마저도 하지 않는다”고 귀띔했다.
 
한편 지난 2002년 그룹 리쌍을 결성해 인연을 맺은 개리와 길은 ‘광대’, ‘눈물’, ‘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못하는 남자’, ‘나란 놈은 답은 너다’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한국 힙합신의 대표 남성듀오로 명성을 떨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