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역적’ 이하늬, 후궁 첩지 받은 장녹수…본격 정치 무대 등장에 시선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해인 기자) MBC 월화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 이하늬가 후궁 첩지를 받으며 자신의 입지를 더욱 굳혔다.
 
어제 방송에서는 녹수(이하늬 분)가 드디어 후궁 첩지를 받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던 가운데 녹수의 말 한마디가 연산(김지석 분)을 각성시키는 결과를 낳아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연산에게 명나라에서 건너온 수박이 먹고 싶다고 말한 녹수. 그러나 가뭄으로 인해 백성들의 고난이 극심한 상황으로 대신들의 반대에 부딪혀 연산의 노여움을 샀다.
 
분노를 숨긴 연산은 녹수에게만 자신의 감정을 드러냈는데 연산은 모든 사람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다며 "그들은 오직, 나의 종일뿐이야. 천지에 하늘의 뜻을 받은 자는 오직 하눌님의 아들, 나뿐이다" 라는 서늘한 말을 뱉어 녹수를 당황시키기도.
 
 
‘역적’ 이하늬 / MBC ‘역적’ 화면 캡쳐
‘역적’ 이하늬 / MBC ‘역적’ 화면 캡쳐
 
숙원이 된 녹수는 기세등등해졌고 연산의 총애는 더욱 커졌다. 연산의 마음을 유일하게 이해하는 녹수의 교태는 점점 늘어 갔고 연산의 곁에는 항상 녹수가 자리하게 된 것. 녹수에게 푹 빠진 연산이 나랏일 보다는 녹수를 비롯한 장악원 여악들과 보내는 시간들이 많아지면서 어두운 그림자가 서서히 드리워졌다.
 
창기로서 숙원을 자리까지 올라가 막강한 권력을 가지게 된 녹수가 연산의 뒤에서 어떤 파장을 불러일으킬지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예정이다.
 
한편,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을 재조명 하였으며 폭력의 시대를 살아낸 인간 홍길동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다룬 이야기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