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브라질-파라과이, 네이마르-쿠티뉴 출격…‘브라질 파라과이 만나면 유독 약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브라질 ‘네이마르’가 파라과이 징크스 깨기에 나선다.
 
브라질은 29일(한국시각) 오전 9시 45분 브라질 코린치앙스 아레나서 열리는 ‘2018 러시아 월드컵’ 남미지역예선 파라과이와의 홈 경기를 앞두고 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브라질(FIFA랭키 2위)이 우세하지만 최근 파라과이(FIFA랭킹 43위)는 브라질에 유독 강했다. 브라질은 2009년 이후 약 8년 동안 파라과이를 잡지 못했다. 
 

브라질-파라과이 / SBS 방송캡쳐
브라질-파라과이 / SBS 방송캡쳐
 
파라과이는 2010년 이후 브라질과 치른 네 번의 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이뤘다. 이 중 두 번이 코파 아메리카 8강전이다. 공교롭게도 두 번의 승부차기에서 모두 파라과이가 이겼다. 1999. 2004, 2007대회 정상에 등극했던 브라질 자존심에 상처를 입힌 것은 아르헨티나도 우루과이도 아닌 파라과이였다.
 
지난 월드컵 예선 6라운드 파라과이 원정경기에서도 브라질은 졸전 끝에 2-2 무승부에 그쳤다. 패하지 않은 것이 다행일 정도로 고전했다. 둥가가 지휘봉을 잡았던 브라질은 경기 막판까지 다니 아우베스의 추가시간 골에 힘입어 가까스로 무승부에 도달했다.
 
현재 브라질은 현재 9승 3무 1패(승점 30)를 기록하며 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날 경기서 승리한다면, 현 순위를 더 굳건히 수성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브라질은 이번 파라과이전에 4-3-3 포메이션으로 주축 선수들을 대거 내세웠다. 쿠티뉴-피르미누-네이마르가 최전방에 자리했고, 파울리뉴-카세미루-아우구스토가 그 뒤를 받쳤다. 마르셀루-미란다-마르퀴뇨스-파그너가 포백라인을 구축했으며, 알리송이 골문을 지킨다.
 
한편 파라과이는 5승 3무 5패(승점 18)로 조 7위에 머물고 있다. 객관적 전력상 브라질보다 약체로 평가받지만, 틈틈히 반등을 노리고 있어 방심해서는 안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