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세월호 인양, 중계방송 MBC가 가장 선명하고 빠른 영상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MBC가 세월호 인양에 유가족, 국민의 여망 담아 생생하고 빠르게 중계헬기를 통한 뉴스특보를 방송한다.

23일 세월호가 마침내 1,073일 만에 수면 위로 모습을 드러냈다. MBC는 새벽 4시47분 선체가 인양되고 있는 상황 현장 영상은 물론 방송사 가운데 최초로 헬기를 띄워 타사보다 가장 가까운 현장 상공에서 보기 좋은 각도로 인양작업을 선명하고 빠르게 방송하고 있다.
 
MBC의 헬기 영상은 새벽 6시19분부터 약 15분 이상 단독으로 방송됐다. 항공 촬영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춘 MBC 헬기는 타사보다 커 안정적 촬영이 가능했고 선명하고 안정적인 영상을 송출할 수 있었다.
 

세월호 인양 실시간 / MBC 방송캡처
세월호 인양 실시간 / MBC 방송캡처
 
MBC 헬기는 긴급 방송에 대비해 급유까지 마친 상태로 비상대기하면서 타사보다 먼저 이륙할 수 있었고, 이 때문에 MBC 헬기는 세월호 선체에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비행하며 유가족과 국민들이 바라는 현장의 생생한 화면을 근접해서 담아냈다.
 
또 헬기의 마이크로웨이브 신호를 최상의 조건에서 수신할 수 있도록 팽목항과 동거차도 두 곳에 중계차를 배치해 생생한 화면 송출을 가능하게 했다. 유가족과 국민의 관심이 집중된 세월호 선체 인양 상황을 안정된 영상으로 신속하게 방송하기 위해 MBC는 사전에 중계진을 현지에 특파했으며, 시시각각 변하는 현장상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있다.
 
MBC는 이 시간 이후로도 세월호 인양 과정을 계속해서 생생하게 방송할 것이며, 많은 시청을 바란다.


Tag
#MBC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