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4글자 예명을 사용하는 보이그룹 멤버…‘방탄소년단(BTS) 랩몬스터’- ‘세븐틴(Seventeen) 에스쿱스’-‘빅뱅(BIGBANG) 지드래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방탄소년단(BTS) 랩몬스터’- ‘세븐틴(Seventeen) 에스쿱스’-‘빅뱅(BIGBANG)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랩몬스터’- ‘세븐틴(Seventeen) 에스쿱스’-‘빅뱅(BIGBANG)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예명이란 연예인이 연예 활동을 하면서 본명 대신 사용하는 가명이다.
 
아이돌 예명들은 보통 2~3글자로 이루어져 있지만 4글자 이상이 되는 예명도 간간히 보인다.
 
‘방탄소년단(BTS) 랩몬스터’- ‘세븐틴(Seventeen) 에스쿱스’-‘빅뱅(BIGBANG) 지드래곤’
 
 
방탄소년단(BTS) 랩몬스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랩몬스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 방탄소년단(BTS) 랩몬스터
 
랩몬스터는 7인조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와 메인래퍼를 맡고 있다.
 
키가 180을 넘는 장신이며 전체적인 비율이 좋다. 특히 머리가 좋은 편인데, 고등학교 2학년 시절 IQ 검사 결과 148이었다고 한다.
 
랩몬스터는 중저음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고 발성과 발음이 좋다. 또한 차분한 비트로 곡을 진행시키면서도 다소 늘어지고 지루할수 있는 부분을 그만의 방식으로 긴장감을 줄 수있게 곡을 잘 만든다.
 
뛰어난 랩 실력뿐만 아니라 댄스 실력도 뛰어난데 같은 그룹의 진과 함께 그룹의 댄스 양날개를 맡고있다.
 
한편, 랩몬스터가 속한 방탄소년단은 지난 11일 칠레 산티아고를 시작으로 ‘윙스 투어’ 남미 콘서트를 진행 중이다.
 
 
세븐틴(Seventeen) 에스쿱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세븐틴(Seventeen) 에스쿱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 세븐틴(Seventeen) 에스쿱스
 
에스쿱스(S.COUPS)는 세븐틴의 총괄리더이자 리드래퍼다.
 
‘에스쿱스’란 예명의 뜻은 본명인 ‘승철’의 S와 대성공, 쿠데타라는 뜻의 COUPS를 합친데서 나왔다. 특히 래퍼같은 이름을 갖고 싶어서 본인이 직접 지은 예명이라고 한다. 독특한 예명 덕분에 멤버들과 팬들에게 여자친구(GFRIEND)의 ‘오늘부터 우리는’에 맞춰서 종종 놀림을 받기도 한다.
 
방송을 통해서 세븐틴 총괄리더이자 맏형으로서 엄격할 땐 엄격하지만, 또 풀어줄땐 확실하게 풀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자신의 모자라고 약한 부분은 숨기지 않고 깨끗하게 인정하는 ‘상남자’다.
 
한편, 에스쿱스가 소속된 세븐틴은 3월 31일 오후 7시 MBC뮤직과 MBC에브리원에서 방송되는‘어느 멋진 날’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남을 갖는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빅뱅(BIGBANG)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3. 빅뱅(BIGBANG) 지드래곤
 
지드래곤(G-Dragon)은 자신의 본명인 권지용의 지용을 재치있게 영어로 표현하여 예명으로 사용하고 있다.
 
지드래곤은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루저’, ‘BAD BOY'를 비롯해 솔로곡 ‘삐딱하게’까지 총 6개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 중 ‘판타스틱 베이비’와 ‘뱅뱅뱅’은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로 신기록 행진 중이다. 빅뱅의 히트곡 대다수를 직접 만들어온 지드래곤의 작곡·프로듀싱 능력은 더욱 발전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