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아이돌 EBS 무슨 뜻?…‘방탄소년단-엑소-세븐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방탄소년단-엑소-세븐틴’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방탄소년단-엑소-세븐틴’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요즘 대세 ‘EBS’ 무슨 뜻인지 궁금해 하는 팬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바로 엑소-방탄소년단-세븐틴의 앞글자를 딴 줄임말이다.
 
최근 SNS와 인터넷에서는 ‘EBS’가 대세라고 말한다. ‘EBS’는 각각 엑소의 E, 방탄소년단의 B, 세븐틴의 S를 따 붙인 단어로 가요계에서 영향력있는 남자 아이돌 그룹을 뜻하는 신조어다. 엑소와 방탄소년단, 세븐틴은 10대 뿐만 아니라 20대, 30대를 아우르며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열광케 하는 K팝의 중심인 이들을 아울러 부르는 명칭이다.
 
오늘은 EBS의 주인공 방탄소년단-엑소-세븐틴에 대해 알아보자
 
엑소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엑소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E’ 엑소
 
E를 담당하고있는 엑소는 2012년 4월 8일 데뷔해 현재 명실상부 K팝 대세 아이돌로 우뚝 섰다. 엑소는 ‘늑대와 미녀’부터 시작해 전국을 들썩였던 ‘으르렁’ 이후 ‘중독’ ‘Love Me Right’ ‘Lotto’등 그 명맥을 이어가며 각종 상을 휩쓸고 있다. 한국 뿐만 아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탄탄한 팬층을 만들어 낸 그들은 세계 각국에서 콘서트를 이어가며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정상을 향해 달리고 있다. 최근 일본 오리콘 위클리 차트 3개 부문 1위에 오르며 화제가 됐다.
 
방탄소년단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방탄소년단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B’ 방탄소년단
 
B를 담당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2015년 ‘I Need You’ 이후 승승장구 길을 걷고 있다. 학교 3부작을 시작으로 청춘 3부작 ‘화양연화’를 끝낸 그들은 26일 컴백을 본격적으로 예고하며 나섰다. 두 번째 정규 앨범임을 감안하더라도 그들의 성장은 가히 놀라울 정도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슈가를 필두로 랩몬스터, 다른 조력자들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노래 대부분을 프로듀싱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노래가 기존 창작자들과 어떤 차이를 보이는 지도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다. 또 방탄소년단은 오는 4월 초까지 칠레 산티아고, 브라질 상파울루, 미국 뉴어크, 시카고, 애너하임을 돌며 ’2017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 북남미 콘서트를 연다.
 
세븐틴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세븐틴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S’ 세븐틴
 
S를 담당하고있는 세븐틴은 ‘자체제작 아이돌’로 불리며 프로듀서 우지, 댄스 호시와 함께 탄탄한 노래 실력 뿐만 아니라 13명 개개인의 매력이 살아나는 그룹이다. 그 때문에 ‘일부 소속사에서는 신인 아이돌을 만들 때 기준을 세븐틴으로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어느 곳 하나 빠지지 않는다. 세븐틴은 최근 일본에서 총 6회에 걸친 단독 콘서트 ‘17 JAPAN CONCERT Say the name #SEVENTEEN’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