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봄이 오면 떠오르는 가수…‘장범준-아이유(IU)-로이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장범준-아이유-로이킴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장범준-아이유-로이킴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후에 봄이라는 계절이 사라지면 ‘벚꽃엔딩’을 들려주며 이게 봄이었다고 말해도 될 정도”
 
한 네티즌이 장범준의 대표곡 ‘벚꽃엔딩’에 대해 설명한 베스트 댓글이다.
 
시린 겨울이 지나 따스한 봄이 다가오면 콧노래를 절로 유발하는 대한민국 대 표 봄노래들이있다.
 
서정적인 가사나 사랑스러운 멜로디는 물론이거니와 감미로운 음색으로 추운겨울 잔뜩 웅크려 단단히 얼어있던 리스너들의 마음을 녹이는 가수 장범준-아이유(IU)-로이킴에 대해 알아보자.
 
장범준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장범준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벚꽃엔딩-장범준’
 
2012년 발표된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은 봄만 다가오면 차트에 진입해 ‘벚꽃연금’ ‘음원좀비’ 등 수식어를 만들어냈다.
 
봄이면 사랑받는 ‘봄 캐럴’로 주목받았던 ‘벚꽃엔딩’은 곡은 공개 당시 ‘너의 이름은’으로 유명한 일본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초속 5㎝’(2007)처럼 눈앞에 서정적인 벚꽃 풍경이 그려지는 노래로 소개됐다. ‘초속 5㎝’는 벚꽃이 떨어지는 속도를 뜻한다.
 
아이유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아이유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봄 사랑 벚꽃 말고-아이유(IU) X HIGH4’
 
아이유의 ‘봄 사랑 벚꽃 말고’ 또한 봄에 딱 어울리는 노래로 역주행 중이다.
 
‘봄 사랑 벚꽃 말고’는 사랑스러운 멜로디와 나긋나긋한 그의 음색과는 반대로 언제 왔는지도 모르게 봄이 왔지만 “나만 빼고 다 사랑에 빠져” 있으니, “손에 닿지도 않을 말로 날 꿈틀거리게 하지 말아” 달라는 가사는 시니컬함이 묻어나는 위트있는 곡이다.
 
로이킴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로이킴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로이킴-봄봄봄’
 
로이킴의 ‘봄봄봄’ 또한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과 함께 ‘봄’하면 떠오르는 시즌송 대명사다.
 
활기찬 기타선율과 로이 킴의 진한 목소리 그리고 간주의 휘파람 소리까지 절묘하게 합쳐져 봄 다운 노래 한 곡이 탄생한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