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밤의 해변에서 혼자’ 홍상수-김민희, ‘그 겨울, 그들의 사랑은 뜨거웠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그 겨울, 그들의 사랑은 뜨거웠다.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감독 홍상수, 제작 영화제작전원사)의 국내 언론 시사가 진행됐다. 영화를 연출한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 권해효, 서영화, 송선미, 박예주가 참석했다.
 
이날 김민희와 불륜설 이후 처음 국내 언론에 모습을 드러낸 홍상수 감독은 자신의 19번째 장편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에 대해 “만드는 방식이나 자세는 같았다. 영화 시작할 때 중요한 건 어떤 배우 하고 하느냐다. 그게 중요한 차이를 만든다. 그리고 공간도 꽤 중요하다. 독일에서 김민희, 서영화가 찍은 장면부터 영화가 조금씩 만들어졌다”고 말을 시작했다.
 
이어 홍상수와 김민희의 관계에대한 질문에 홍상수는 “진솔하게 사랑하고 있고 그동안 언론보도에 이야기 하지 않은 것은 개인적인 일이기 때문에 이야기 하지 않았고 이미 사실을 알고있는데 한번더 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하며 “이 자리에 나오는데 고민이있었지만 정상적으로 영화가 만들졌다고 생각하기때문에 기자여러분들과 만나게되었다”고 말했다.
 

‘밤의 해변에서 혼자’ 홍상수-김민희-서영화-권해효-박예주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밤의 해변에서 혼자’ 홍상수-김민희-서영화-권해효-박예주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또 “영화에 대해 이야기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사생활 부분의 선을 그었고 이에 김민희는 “진지하게 만나고있고 다가올 상황에대해 겸허하게 받아드리고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영화 그 자체로만 관심 받고 싶다“고 말했다.
 
하지만 홍상수 감독은 ‘밤의 해변에서 혼자’ 속 여배우와 유부남의 관계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준다거나 법에 접촉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존중해야 되지 않나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홍상수 감독은 ‘작품 속 여배우와 유부나의 관계를 다룬 것이 국민들에게 불쾌 할 수 있는 표현’이라는 질문에 “표현 자체가 조심스럽게 다뤄야 할 부분”이라며 “제 개인적인 성격 때문에 다루는 사안에 대해 의견이 다 다르다. 그런 것을 두고 전체가 그런 생각을 한다고 할 수 없다”고 말했다.
 
홍상수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홍상수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이에 “제가 생각하기에 사람들이 할 수 없이 모여 산다. 너무 다른 사람들이 살아가지 않나”며 “다른 사람들은 그 사안에 대해 전혀 다른 의견, 태도를 가질 수밖에 없다. 선천적으로든 살아온 배경이든 처지든 복합적으로 작용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을 밝혔다.
 
이어 권해효는 “작품에 대해 이야기 해달라”는 질문에 권해효는 “영화를 만들어 놓고 기대할때 평가 흥행여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걱정이 없다”고 말하며 “나는 이 영화에서 어떻게 쓰였을까? 매순간 흥분되고 즐거운 촬영이 였다” 고 말하며 “촬영 종료까지 1부에 독일이 배경인지 몰랐다”고 말하며 깜짝 고백을 했다. 자신이 등장하는 2부에 대해서 “제작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촬영이 정말 재미있었다”고 이야기했다. ‘밤의 해변에서 혼자’의 1부는 독일에서 진행되었고 2부는 강릉에서 촬영되었다.
 
김민희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김민희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김민희는 우선 ‘베를린의 퀸’이 된 소감을 전했다. 앞서 김민희는 제67회 베를린영화제 폐막식에서 이 영화로 여우주연상(은곰상)을 받았다. 그는 “같이 함께 작업한 배우, 모든 스태프에게 보답이 된 듯해서 좋다. 영화로만 관심과 집중을 받고 싶다”고 밝혔고 “무엇보다 기뻤던 것은 영화가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은 순간들이 많았는데 그런 좋은 평들이 쏟아져 나올 때 너무 기뻤다”고 벅찬 심경을 드러냈다.
 
수상 당시 “상업적인 영화 출연이 큰 의미가 없다”고 밝힌 김민희는 앞으로 영원히 홍상수 감독의 뮤즈로만 살 거냐는 질문에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두지 않는다. 지금 저에게 주어진 작업에 만족하고 지금 저에게 홍상수 감독과 작업하는 일은 너무 귀하다”고 홍상수 감독에 애정을 드러냈다.
 
끝으로 김민희는 “제가 정말 보고 싶은 영화를 본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여러분도 어떻게 잘 봤는지 궁금하다. 오늘 자리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고, 홍상수 감독은 “어떤 이유에서 오셨든 간에 자리해줘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