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폭격으로 무너진 건물 더미에 산 채로 깔린 소녀…‘참혹한 현장’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무너져 내린 건물 잔해 아래에서 소녀를 구조하는 장면이 공개됐다.
 
지난 20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순식간에 폐허로 변해버린 시리아 다마스쿠스 시에서 소녀 아야(Aya)가 극적으로 구조됐다고 전했다.
 
공개된 영상은 폭격이 떨어진 후 건물 잔해에 깔린 아야를 구조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구조대원들과 사람들은 아야의 이름을 부르며 다급하게 계단을 올라간다. 먼지 때문에 뿌옇게 변한 대기와 산산조각 난 건물의 모습에서 당시 상황이 얼마나 참혹했는지 짐작할 수 있다.
 

YouTube 'bbc world news' / YouTube 'bbc world news'
YouTube
 
완전히 가루가 된 건물 잔해를 파헤치는 순간, 그 속에서 어린아이의 울음소리가 들린다. 이내 아야의 모습이 드러나고, 구조대원은 흙먼지를 뒤집어쓴 소녀를 안고 서둘러 병원으로 이동한다.
 
이날 시리아 정부군은 다마스쿠스 인근 반군 장악 지역에 폭격을 가했다. 로켓포와 박격포, 공습 등 시리아 정부의 폭격이 연일 계속되면서 지역 시민들의 희생도 늘어났다. 시리아 인권관측소(SOHR)는 폭격으로 인해 다마스쿠스에서 10명이 부상당했다고 말했다.
 
한편 시리아 정부군이 반군이 점령한 다마스쿠스 외곽 지역에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어 인명피해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Tag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