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불야성’ 이요원-유이-진구, 살벌했던 싸움 멈추고 새 삶 시작… ‘훈훈 마무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불야성’의 이요원, 진구, 유이가 살벌했던 싸움을 멈추고 새로운 삶의 시작하는 것으로 훈훈하게 마무리 됐다.
 
MBC 월화특별기획 ‘불야성’(연출 이재동, 극본 한지훈, 제작 불야성문화산업전문회사)이 24일 방송된 20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세상을 가지겠다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만 보고 거침없는 질주를 했던 이경(이요원 분)이 질주를 멈추고 일본으로 떠났고, 이경과 어느 한 쪽이 쓰러질 때까지 싸우겠다던 건우(진구 분)는 세진(유이 분)의 한 마디에 마음을 돌렸다. 그리고 세진은 그 누구의 도움 없이 홀로서기를 시작했다. 이경 건우 세진, 어느 한 사람도 파멸로 치닫거나 망가지지 않은 해피엔딩이었다.
 
앞선 방송에서는 모두의 머리 위에서 내려다보며 판을 흔들었던 이경(이요원 분)과 그에게 한방 먹은 건우가 다시금 심기일전해 “다 이뤘다는 생각이 들 때 전부 잃게 될 것”이라며 반격을 준비했다. 그리고 이날 방송에서 건우는 해커들을 고용해서 갤러리S의 내부 시스템을 복구할 수 없을 만큼 망가뜨리려고 했다. 이어 건우는 현재 도피 생활 중인 손기태(박선우 분)를 이용해 큰사랑 은행 부정 대출과 관련한 모든 것을 이경이 지시했다고 검찰에 자백하라고 지시했다. 이것을 가지고 건우는 이경에게 “최악이 되기 전에 멈추고 돌아가라”고 경고했다.
 
그 사이 이경은 건우와 갈라섰던 세진과 다시 손을 잡았다. 하지만 누구보다 이경과 건우의 싸움을 막고 싶었던 세진은 건우를 공격할 이경의 카드인 ‘무진 신도시 부지 매입 비리’ 정보를 일부러 흘리면서 “‘여기서 그만하자’ 스스로에게 그 말 한마디면 된다. 이제 멈춰라. 우리 둘 다 대표님을 좋아한다. 좋아하는 그 마음에 솔직해지면 쉬워진다”고 설득했고, 건우는 흔들렸다.
 
‘불야성’ 이요원-유이-진구 / MBC ‘불야성’ 화면 캡처
‘불야성’ 이요원-유이-진구 / MBC ‘불야성’ 화면 캡처
 
이에 건우는 마음을 다잡았고, 무진그룹 임원들이 모인 회의에 앞서 신도시 부지 매입 과정에서 포착된 부정거래에 대해 폭로하며 대국민 사과로 용서를 빌겠다고 선언했다. 건우는 이경의 공격을 받기 전 미리 선수를 치고 이경과의 싸움도 끝내려고 했던 것. 이후 건우는 이경과 만난 자리에서 세진과의 대화를 떠올리며 “내가 널 얼마나 좋아했는지 그걸 생각했다”고 말하며 찰나의 순간이었지만 이 싸움을 멈추고 싶어 했던 이경의 속마음을 읽었던 순간도 언급했다. 이경은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지만 그 역시도 이 싸움을 끝내고 싶어 했었고, 건우의 한마디에 각성하고 일본으로 떠나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두 사람의 싸움을 멈추게 했던 세진은 홀로서기를 시작했다. 이렇게 세 사람은 치열했던 싸움을 끝내고 언제 그랬냐는 듯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새로운 삶을 시작하며 해피엔딩을 맞았다.
 
‘불야성’은 이경을 비롯해 장태준(정동환 분), 박무삼(이재용 분) 등의 캐릭터를 통해 더 높은 자리, 더 강한 힘을 움켜쥐려는 인간의 욕망의 민낯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먼저 취하지 않으면 빼앗기는 먹고 먹히는 살벌한 욕망의 먹이사슬을 그려내며 방송 내내 긴장감을 선사했다. 어제의 동지가 오늘의 적이 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배신과 동맹을 반복하며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 이들의 치열한 권력다툼이 마지막까지 시청자들에게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게 만들며 쫄깃한 재미를 줬다.
 
특히 서이경을 통해 남자들은 물론이고 여자들의 마음까지 설레게 만들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이경오빠’라는 애칭까지 만들어낸 이요원은 캐릭터에 완벽하게 빙의한 듯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로 시청자들을 쥐락펴락했다. 이어 박건우 역의 진구는 재벌 2세 타이틀 따위는 던져버린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에서 첫사랑 이경과 맞서며 그룹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 등 극과 극을 오가는 모습으로 전에 없던 재벌 2세의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더불어 이세진으로 분한 유이는 아르바이트로 하루를 살아가는 흙수저에서 이경을 만나 변화해나가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그리면서 연기변신에 성공했다.
 
이들뿐만 아니라 정해인(탁 역), 이호정(손마리 역), 그리고 극중 이경과 치열한 권력다툼을 벌였던 정동환(장태준 역), 전국환(손의성 역), 이재용(박무삼 역) 등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확실한 존재감의 캐릭터들과 각자의 위치에서 더할 나위 없는 열연을 펼친 배우들의 명품 연기가 ‘불야성’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방송 초반 이경과 세진의 아슬한 워맨스는 지금까지 다른 방송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女女케미를 뽐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세진의 욕망을 한눈에 간파하고 그녀를 자신의 페르소나로 키우기 위해 위험천만한 조련을 감행하는 이경과 그를 수행해나가면 조금씩 변해가는 세진의 모습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그리고 과거 애틋한 감정을 나눴던 첫사랑인 이경과 건우가 12년 만에 서로에게 칼을 겨누는 적으로 재회한 뒤 누구 하나가 먼저 쓰러질 때가지 싸우려고 하는 이들의 모습이 살벌하면서도 어딘가 모르게 안타까움을 자아내며 시청자들에게 ‘불야성’을 보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방송 내내 긴장의 연속이었던 ‘불야성’. 하지만 마지막만큼은 욕망 따위 던져버리고 각자의 삶으로 돌아가 잔뜩 날이 서 있는 모습 대신 한결 편안해진 그들의 모습을 담으며 훈훈한 마무리를 지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