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죽은 ‘엄마 판다’ 뒤따라 하늘나라 간 ‘아기 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엄마 판다 품에 안겨 재롱을 피우는 아기 판다, 이들 모녀가 사흘 간격으로 숨을 거둬 중국 전역에 슬픔이 드리웠다.
 
지난 20일 중국 매체 중신망(中新網)은 중국 상하이 야생동물원에서 자이언트 판다 궈궈(21살)와 생후 175일 된 아기 판다 화성(Hua Sheng)이 지난달 26일과 29일 잇따라 숨졌다고 전했다.
 

궈궈 / 중신망
궈궈 / 중신망
 
동물원 측에 따르면 엄마 궈궈는 지난달 19일 급성췌장염이 발병해 장기 기능부전으로 숨졌다.
 
엄마를 잃은 슬픔이 너무 컸던 것일까. 화성도 결국 사흘 뒤 장기 기능부전으로 엄마를 뒤따라 하늘나라로 떠났다. 모녀의 사망 소식에 중국 전역이 슬픔에 빠진 가운데 동물원 측이 뒤늦게 사망소식을 알렸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드높였다.
 
이에 상하이야생동물원은 “판다가 병에 걸린 뒤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와 협조했고 폐사 원인 등을 여러 연구기관에 자문하다가 보니 발표가 늦어졌다”고 해명했다.

 


Tag
#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