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솔로몬의 위증’, 역대급 재판으로 깊은 울림 선사… ‘시선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솔로몬의 위증’이 역대급 재판으로 감동과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20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연출 강일수, 극본 김호수, 제작 아이윌미디어) 9회에서 세 번째 재판이 열렸다. 최우혁(백철민 분)은 주위의 비난과 어머니 반대에도 재판에 참여했고, 한지훈(장동윤 분)은 알리바이 입증을 위해 고서연(김현수 분)의 아버지 고상중(안내상 분)을 증인으로 소환했다.
 
방화범 불꽃장인의 증언을 대신 전하게 된 고상중은 “이소우(서영주 분) 사건 당일인 12월25일, 불꽃장인은 방화 설계를 위해 최사장(최준용 분)의 집을 방문했고 최우혁을 목격했다”고 밝혔다. 검사 고서연이 반격을 시도했지만 소용없었다. 최우혁의 무죄였다.
 
무죄가 밝혀진 후 한지훈은 최우혁을 증인석에 불러 학교폭력 사례를 나열하며 몰아붙였다. 이주리 역시 피해자 중 하나였다. 최우혁의 장난으로 샤워실에 갇혀 다음날에야 풀려날 수 있었던 이주리는 자살을 위해 옥상 위에 올라갔기 때문에 난간의 짤랑 거리는 소리를 듣고 고발장에 적을 수 있었다. 한지훈은 “고발장은 지독한 거짓말이었지만 정당방위였다”고 감쌌고, 처음에는 장난이었다고 대응하던 최우혁도 눈물로 사과했다. 교내재판을 지켜보던 이주리는 끝까지 고발장이 사실이며 사건을 목격했다고 주장하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솔로몬의 위증’ 출연진 / JTBC ‘솔로몬의 위증’ 화면 캡처
‘솔로몬의 위증’ 출연진 / JTBC ‘솔로몬의 위증’ 화면 캡처
 
이날 재판은 모두가 기다렸던 완벽한 전개로 시청자들의 박수를 끌어내고 있다. 모두가 궁금해 했던 고발장의 진위는 물론 최우혁의 진실이 밝혀졌고 학교폭력의 가해자였던 최우혁의 잘못까지 수면위로 끌어내며 정의 역시 구현했다. 그동안 속내를 쉽게 알 수 없었던 한지훈의 큰 그림은 지금까지 모두가 기다렸던 이상적인 재판을 만들어냈다.
 
배우들의 연기도 몰입도를 높였다. 가정폭력 피해자로서 최우혁을 가장 잘 이해하기에 그의 잘못을 일깨워주고 싶었던 한지훈의 심경을 단호하고 강단 있게 표현한 장동윤, 자신이 괴롭혔던 친구들의 얼굴을 바라보며 그제야 잘못을 느끼는 최우혁의 심정을 절절하고 섬세하게 그린 백철민, 히스테릭한 에너지로 상처의 깊이를 진하게 그렸던 신세휘, 이들을 바라보며 눈시울을 붉힌 김현수까지 캐릭터에 완벽하게 동화된 배우들의 연기는 극찬을 받기에 충분했다.
 
한편, 고발장의 진실과 고발장을 쓴 이유는 밝혀졌지만 여전히 이소우 죽음의 진실을 남아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지훈이 한경문(조재현 분)에게 입양된 사연과 한지훈이 이소우와 함께 같은 정신병동에 입원했었다는 과거가 밝혀졌다. 또 한지훈이 이소우가 남겼던 SNS 계정에 남겨두었던 정국고 VIP 파일을 발견하면서 과연 어떤 파장을 불러일으킬지 관심이 모아진다.
 
친구의 죽음에 대해 누구하나 해답을 주지 않는 위선 가득한 어른들의 세상에 '더 이상 가만히 있지 않겠다'며 선전포고를 날린 아이들이 ‘교내재판’을 통해 스스로 진실을 추적해가는 모습이 감동과 전율을 선사하고 있는 ‘솔로몬의 위증’ 10회는 오늘(21일) 저녁 8시 30분 JTBC에서 방송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