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탈모증 아이에게 가발 벗으라고 명령한 교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탈모증을 앓고 있는 아이에게 한 교사는 아이에게 가발을 벗으라고 명령했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영국 머지사이드 주 세인트 헬렌즈에 사는 리안느(Lianne)가 초등학교에서 겪은 일에 대해 전했다.
 
리안느는 원형 탈모증으로 머리에 14개의 커다란 탈모 자국을 갖고 있다.
 
리안느의 엄마 에이프릴 코베트(Apryl Corbett)는 “리안느가 학교에서 탈모 때문에 심한 놀림을 당했다”며 “리안느가 스트레스를 받아 심한 우울증을 앓았다”고 설명했다.
 
리안느 / Fortitude Press
리안느 / Fortitude Press
 
코베트는 리안느에게 탈모 자국을 가릴 수 있는 예쁜 가발을 사줬다. 리안느는 가발을 쓰고 크게 기뻐했다.
 
다음 날 리안느는 가발을 쓰고 기쁜 마음으로 등교했다. 그런데 한 교사가 수업 시간 중 리안느에게 복장 규정에 어긋난다며 가발을 벗으라고 지시했다.
 
리안느는 어쩔 수 없이 가발을 벗었고, 같은 반 친구들은 다시 리안느를 놀리고 괴롭혔다.
 
엄마 코베트는 울면서 집으로 돌아온 리안느를 보고 사정을 물었고, 크게 분개했다.
 
코베트는 “교사로서 아이에게 해선 안되는 말을 했다”며 “가발을 벗으라고 명령한 것은 리안느에게 고의적으로 굴욕감을 주려고 한 말”이라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