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말하는대로’ 유희열, “언젠가는 교향곡을 쓰고 싶어” 소망 고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말로 하는 버스킹 ‘말하는대로’에서 유희열이 자신의 꿈에 대해 고백했다.
 
오는 11일 방송될 ‘말하는대로’에는 마블 신데렐라 배우 수현,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 강원국, 작가 조승연이 함께했다.
 
이날 마포구 창전동에서 펼쳐진 열여섯 번째 버스킹에서 두 번째 버스커로 나선 강원국은 “2050년이 되면 평균 연령 120세가 되지만, 직장에서 근무할 수 있는 정년은 갈수록 줄고 있다”며 버스킹의 첫 말문을 열었다.
 

‘말하는대로’ 유희열 / JTBC ‘말하는대로’
‘말하는대로’ 유희열 / JTBC ‘말하는대로’
 
이어 “우리는 자신을 죽이고 ‘자기’가 없는 사람으로 살아가고 있다. 바로 내가 없는 세월이 인생의 전반전이다. 진짜 인생은 내가 있는 삶, 후반전이다”라며  ‘인생의 후반전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버스킹을 이어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강원국의 버스킹을 듣던 MC 유희열은 “내 인생의 후반전에는 오케스트라를 위한 교향곡을 한번 꼭 써보고 싶다. 시간이 얼마 걸리더라도, 발표를 할지 안 할지 몰라도”라며 뮤지션으로서의 작은 소망을 고백했다.
 
버스커들의 ‘말맛’이 한층 깊이를 더한 ‘말로 하는 버스킹’은 오는 11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될 JTBC ‘말하는대로’에서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