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국 팝스타 조지 마이클, 그는 누구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영국 팝스타 조지 마이클이 53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BBC 등 외신은 25일(현지시간) 조지마이클이 영면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마이클은 영국 남주 옥스퍼드 주에 위치한 자택에서 평안한 영면에 들어갔다고 그의 대변인이 소식을 알렸다고 밝혔다. 또 현지 경찰도 그의 사망에 대해 의심할 만한 정황은 없다고 덧붙였다.
  
1980년대에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영국 듀오 ‘왬’의 멤버이자 솔로 가수로도 활발하게 활동했던 조지 마이클.  
 
조지 마이클 / 조지 마이클 SNS
조지 마이클 / 조지 마이클 SNS
 
1963년 6월 25일 런던에서 그리스계인 게오르기오스 키리아코스 파나요투란 이름으로 출생한 조지 마이클은 1981년 앤드류 리지리와 듀오 왬(Wham)을 결성해 데뷔했다.
 
1987년 솔로 데뷔 앨범 '페이스(Faith)'는 세계적으로 250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조지 마이클은 이 앨범으로 제30회 미국 그래미어워드에서는 최우수 R&B 보컬상, 1988년 제31회 미국 그래미어워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했다. 히트곡으로는 ‘Last christmas’, ‘Faith’등이 있다.
 
한편, 듀엣 왬 시절 앤드류 리즐리와 부른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적으로 히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