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장훈, “‘최순실 커넥션’ 황당, 토요일 청와대앞에서 뵙겠다” (공식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김장훈이 ‘최순실 커넥션’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5일 김장훈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마도 거의 전 국민이 이에 대한 찌라시를 받아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라고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김장훈은 “몇번인가 해명을 할까 하다가 접었다. 너무 황당한 내용의 찌라시인지라 결론은 무대응이 낫겠다 싶었다”고 말하면서도 “허나 어제 모 종편에서 나온 보도를 접하고 딱 한가지 이유때문에 ‘어떤 부분은 진실규명을 해야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밝혔다.
 
그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실이 아니다”라며 “차은택과는 호형호제하는 매우 친한 사이이고 제가 무척 아끼는 동생이었다. 그를 본건 4년여쯤 됐다. 나는 문화융성위와에서 지원을 받은적도 없고 연관된것이 하나도 없다. 자문위원이라는것도 당연히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또 그는 “차은택을 통해 최순실도 소개받았다? 그런일도 없었고 최순실도 모른다”며 “내 이름옆에 최순실이 함께 올라간다는건 정말 상상도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끝으로 현 상황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며 “다음주에도 촛불집회에 참여할 것이다. 시민으로서 이번에는 청와대 100미터앞쪽으로 가려고 맘 다잡고 있다”며 “토요일에 청와대앞에서 뵙겠다”는 말을 끝으로 긴 글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김장훈은 일명 ‘최순실 연예인’으로 지목돼 화두에 오른 바 있다.
 
김장훈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김장훈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이하 김장훈 공식 입장 전문
 
아마도 거의 전 국민이 이에 대한 찌라시를 받아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급속도로 잘(?) 퍼지고 있드라구요. 이와 관련 몇번인가 해명을 할까 하다가 접었습니다. 너무 황당한 내용의 찌라시인지라 결론은 무대응이 낫겠다 그것이 사실이 아니면 분명히 진실은 밝혀진다는 상식과 진리를 아직은 믿기에...
 
허나 어제 모 종편에서 나온 보도를 접하고 딱 한가지 이유때문에 "어떤 부분은 진실규명을 해야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보도내용은 지난 6차촛불집회때 제가 처음으로 참여를 한것과 이것은 그간 있었던 차은택의 지원의혹과 관련해서 '사실이 아니다 라는 것'을 제가 대변하기 위해 나온듯 하다 라는 의혹보도였습니다.
 
처음에는 즉각적으로 화가 났습니다. 이런 보도를 어떻게 할수가 있나...매우 화가 났는데 마음을 가라앉히고 찬찬히 보니 그닥 악의적인 보도도 아니었고 찌라시가 온 나라에 퍼지고 있는데 제가 조용하니까 제기할수 있는 합리적의혹이라고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다만 저에 대한 차은택의 지원의혹 등은 문화융성위나 관련기관에 전화 한통만 해도 풀릴수 있는 일인데 그런 팩트를 검증하지 않은데 대한 아쉬움은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실이 아닙니다.
 
차은택과는 호형호제하는 매우 친한 사이이고 제가 무척 아끼는 동생이었습니다. 허나 은택이가 그런 일들을 벌였다는것은 지금도 참 믿기가 어려울 정도로 황당합니다. 그를 아는 모든 연예인들도 그러할것입니다. 그를 본건 4년여쯤 되었구요. 저는 문화융성위와에서 지원을 받은적도 없고 연관된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자문위원이라는것도 당연히 사실이 아닙니다. 도대체 이런 밑도 끝도없는 얘기들은 어떻게 나오는건지 정말 황당합니다
 
찌라시가 돌고 여러 방송매체 및 언론으로부터 연락이 왔었습니다. 그래서 사무실에서는 그런일은 절대로 없었다고 답하고 더 정확한 팩트를 얻으시려면 문화융성위원회나 관계기관,혹은 가능하다면 검찰에 물어보는게 정확하지 않겠나,하는 의견을 드렸고 실제로 기자들은 문화융성위원회및 가능한 곳들에 다 확인을 했습니다. 당연히 사실이 아니라는 답을 듣고 기사들을 쓰지 않은거구요. 모 하나라도 걸리면 사실과 상관없이 '단독' 이라는 이름으로 마구 의혹제기보도를 하는 작금의 현실에서 그 점은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일단 기사내고 아니면 말고..그렇찮아요 요즘
 
차은택을 통해 최순실도 소개받았다. 그런일도 없었고 최순실도 모릅니다. 최순득 장시호등 모든 관련인물들 아무도 모릅니다. 이건 아니라고 대답을 하는 자체도 민망해서 말하기도 싫었습니다. 제 이름옆에 최순실이 함께 올라간다는건 정말 상상도 못했습니다
 
이 부분을 제가 직접해명하는 이유는 딱 한가지 때문입니다. 저에 대한 차은택이나 최순실 의혹을 제가 아니라고 대변하기위해 6차촛불집회에 나갔다고 보도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닙니다. 이렇게 되면 저는 앞으로 촛불집회에 나갈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제가 직접해명을 하는것입니다. 제가 5차촛불집회까지 청와대 진군조로 합류하고 싶은 마음을 참느라 공황장애까지 도질 정도로 정말 분노와 스트레스가 심했습니다. 온 국민이 그렇듯이 저 또한 견디기 힘들 정도로 화가 났죠.
 
더우기 세월호라는 참담한 세상을 산 사람으로써 아직까지도 아무것도 밝혀내지 못했다는것에 대해서 부끄러움과 죄절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일련의 사태들을 통해서 모든것들의 배후에 최순실이라는 사람이 있었다는 사실에 말로 다 못할 분노를 느꼈습니다.
 
허나 차분히 생각을 해봤습니다
 
'세월호때의 투쟁에서의 실패에 의한 교훈으로 좀 전략적으로,이성적으로 생각을 해보자', '어차피 박근혜의 그간의 언행으로 볼때 절대로 인정 안한다 이리저리 뭉갤것이다. 겨울도 다가오는데 또 장기전이다. 정쟁화되어서 국론이 분열되었던 세월호때와 달리 지금 사태는 온 국민들과 연예인들도 많이 나서고 있으니 좀 페이스 조절을 할 필요가 있겠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촛불도 줄어 들수 있고 뭔가 다른 변수들이 분명 생길수 있다 그럼 또 세월호때처럼 온갖 술수를 쓰면서 흐지부지 뭉개겠지.그때부터 뛰어들어 다른 연예인들의 참여도 독려하고 미약한 힘이지만 새로운 중간동력으로써...즉 불펜진으로써 시작해보자.
 
그리고 탄핵정국에 접어들면서 이번주가 대한민국의 운명을 가를 한 주라는 생각이 들었고 토요일에 처음 집회에 갔습니다. 저는 무대보다는 거리를 택했구요. 연예인이라기보다는 시민의 한사람으로써 가장 최전선에 뛰어 들어 사람들과 함께 외쳤습니다
 
"박근혜를 구속하라 탄핵하라"
 
그곳에는 정치인들이 말하는 혹은 이성을 상실한 어느 작가가 말하듯 선동세력이 있지 않았습니다. 청소년들,연인들,우리네 엄마들,박근혜를 찍은것을 미안해 하시는 어르신들 그런 보편적인 시민들이었고 저를 과분할 정도로 반겨 주셨습니다. 그런데 다른건 몰라도 그런 분들께 제가 그런 의혹따위를 대변하기위해 그곳에 갔다라고 왜곡되는건 정말 참을수 없습니다. 그렇게 쪽팔리게는 못 삽니다. 가짜기부다 모다..이 부분은 저라는 사람이 오롯이 혼자 책임을 져야 하는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해명을 할수도 있고, 혹은 그 문제는 사람들의 평가보다는 제 개인의 양심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굳이 해명을 안 할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는,해명을 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습니다. 만일 제가 살아온 그 날들을 그런 찌라시따위가 왜곡시킨다 해도 저는 상식과 시간을 믿고 그냥 내 갈길만 간다 라고 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렇게 살아왔구요. 시간이 말해주리라 생각합니다. 설령 세상이 알아주지 않아도 겸허하게 받아들일수도 있습니다. 제 마음과 제 양심은 제가 알고 있으니까요.지금까지는 해명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부탁컨대 촛불집회참여에 관련된 의혹은 정정보도를 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주에도 촛불집회에 참여할것입니다. 시민으로써 이번에는 청와대 100미터앞쪽으로 가려고 맘 다잡고 있습니다
 
그 다음주는 저의 크리스마스공연입니다. 그때도 토요일공연이 끝나고 촛불을 들고자 하는 이런 저런 계획을 세우고 있고...올해의 마지막 토요일인 31일도. 내년에도...끝까지..."싸워서 끝내 이기리라" 다짐에 다짐을 하고 있습니다. 중간부터 들어왔으니 더 열심히 해야겠죠. 이번에는 반드시 적폐들을 갈아 엎고 다시시작하는 내 나라가 되어야 한다. 그 마음과 행위만큼은 절대로 왜곡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탄핵이 가결되든 부결되든 정치인들에게 그 어떤 과정도 맡길수는 없습니다. 권한을 대행시킬뿐이죠. "우리가 만든 이 혁명,우리손으로 끝을 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토요일에 청와대앞에서 뵙겠습니다
 
김장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