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아인, ‘다빈치 코덱스’ 전 홍보대사로서 사천만원 상당의 티켓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유아인이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UAA는 유아인이 23일부터 ‘문화역서울 284’(구. 서울역사)에서 열리는 ‘다빈치 코덱스’ 전에 홍보대사로 활동한다고 밝혔다.
 
유아인은 2014년 서울 한남동에 복합문화공간 스튜디오 콘크리트를 설립했다.
 
유아인 / UAA
유아인 / UAA
 
이후 젊은 작가를 지원하는 등 남다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더욱 의미 있는 것은 그의 행보와 연결된 뜻 깊은 선행이다.
 
유아인은 이미 지난 2012년 아름다운재단이 진행한 시설아동 급식비 ‘나는 아이들의 불평등한 식판에 반대합니다’ 캠페인에 7,700만원을 기부해 화제가 됐다.
 
또한 이번 ‘다빈치 코덱스’ 전에서도 홍보대사로 활약하며 4,000만원 상당의 전시 티켓을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아인의 자신의 기부금이 항상 ‘아이들’을 위해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많은 아동 청소년이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싶다고 함께 밝혔다.
 
이번 전시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유아인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해석들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아주 영광스러운 일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어떠한 완결성이 있는 작품이라기 보다 다빈치의 방대한 기록 그 자체를 모티브로 현대작가들이 함께 작업한 결과물에 대해 전시한 것이 흥미로웠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빈치 코덱스’ 전은 ‘문화역서울 284’에서 2016년 12월 23일부터 2017년 4월 16일까지 전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