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플릿’ 유지태, 연기 인생 최초 ‘밑바닥 인생’ 캐릭터 도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서율 기자) 영화 "스플릿"에서 한 물 간 볼링스타 ‘철종’ 역으로 새로운 연기를 선보인 배우 유지태를 향한 관객들의 호평이 줄짓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개봉 3주차에도 관람객 평점 9점대를 유지하는 등 관객들의 꾸준한 호평 세례와 함께 장기 흥행에 돌입한 영화 ‘스플릿’ 속 유지태에 대한 관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영화 ‘스플릿’ 유지태 / 오퍼스픽쳐스
영화 ‘스플릿’ 유지태 / 오퍼스픽쳐스
 
연기인생 처음으로 소위 ‘밑바닥 인생’을 사는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유지태는 “실제 삶의 희망을 잃은 사람일수록 마냥 어둡고 거칠기만 한 것이 아닌, 살짝 허술하고 나사 빠진 듯한 삶을 살 것이라 생각했다”며 ‘철종’이라는 인물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화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음을 밝히기도 했다. 특히 유지태는 ‘철종’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호일펌과 후줄근한 패션을 직접 감독에게 제안했을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볼링선수였던 ‘철종’을 완벽히 소화하기 위해 촬영 전부터 매일 3~4시간씩 볼링 연습에 매진, 볼링 문외한에서 준프로급까지 실력을 끌어올린 그를 향해 동료배우들이 연습벌레라며 혀를 내둘렀을 정도였다.
 
이처럼 캐릭터에 대한 깊은 고민 끝에 유지태가 탄생시킨 ‘철종’은 욕과 술을 입에 달고 살며 능글맞게 ‘희진’(이정현)을 약 올리는 모습, ‘영훈’(이다윗)을 은근히 챙겨주는 츤데레의 면모, 그리고 볼링 게임 장면에서는 어깨깡패의 위엄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훈’과 조금씩 가까워지며 점차 변화하는 ‘철종’의 심리 변화를 눈빛과 행동, 말투 등을 통해 디테일하게 표현, 관객들에게 울컥한 감동까지 전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