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불야성’ 유이, 결국 이요원 손 잡았다… ‘월화극 2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불야성’ 유이가 결국 이요원의 손을 잡았다.
 
22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불야성’(연출 이재동, 극본 한지훈, 제작 불야성문화산업전문회사) 2회는 TNmS 수도권 기준 8.2%, AGB 닐슨코리아 전국기준 6.3%를 기록, 동시간대 시청률 2위를 유지하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이세진(유이 분)은 서이경(이요원 분)의 대타가 돼 함정에 빠졌다. 위험한 상황에서도 기지를 발휘해 살아 돌아온 세진의 배포와 본능은 이경을 놀라게 했고, 이경은 계약서를 내밀며 세진을 자신의 수하로 거두려고 했다.
 
끝까지 사과 한 마디 하지 않는 차가운 이경의 모습에 배신감을 느낀 세진은 “잠깐이라도 당신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 실수였다”며 제안을 거절하고 대리 운전, 주차 안내요원 아르바이트를 하는 고단한 흙수저의 삶으로 돌아갔다. 이경은 “욕심이 한 번 불붙으면 여간에서 꺼지지 않는다”며 세진의 욕망을 주시했고, “잘 깎아서 만능키로 만들겠다”며 세진의 주위를 맴돌았다.
 
‘불야성’ 유이-이요원 / MBC ‘불야성’ 화면 캡처
‘불야성’ 유이-이요원 / MBC ‘불야성’ 화면 캡처
 
악연으로 엮인 손마리(이호정 분)의 대리 운전을 하다 사소한 몸싸움으로 인해 합의금을 내지 않으면 폭행죄로 처벌 받을 위기에 처한 세진이 자존심을 굽히고 무릎을 꿇으려 할 때 이경이 마리의 병실로 찾아왔다. 마리의 아버지 손기택(박선우 분)과 그의 부친 손의성(전국환 분)이 자신을 함정에 빠트리려 했던 사실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해 세진을 구해낸 이경은 “넌 지금 5천원짜리 싸구려 손거울이지만 내가 마음먹으면 그 이상의 값어치로 올려놓을 수 있다”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널 만들어 철저하게 이용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런 이경에게 항변하던 세진이었지만 발버둥 쳐도 벗어날 수 없는 흙수저의 현실을 체감하고 결국 “진짜로 날 만들어줄 수 있어요? 대표님처럼?”이라며 이경의 손을 잡았다.
 
처음부터 세진을 자신의 도플갱어로 점찍은 이경과 그런 이경처럼 되고 싶은 욕망을 품은 세진이 손을 잡으면서 아슬아슬하고 치명적인 워맨스가 본격 시작을 알렸다. 이세진을 차갑게 함정에 내몰면서도 몸값이 든 가방을 들고 홀로 찾아가는 등 진심인지 이용하려는 것인지 속내를 알 수 없는 서이경의 행동은 워맨스 몰입감을 증폭시키는 동시에 두 사람의 관계의 긴장감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서로 협력하거나 대립 관계에 서는 단편적인 관계에서 한 발 더 나아간 치명적인 워맨스는 한 치 앞도 예측 못 할 전개를 견인하고 있다.
 
자신의 왕국을 세우려는 차갑고 냉정한 ‘황금의 여왕’ 서이경과 살아보려 발버둥치는 흙수저지만 점점 욕망에 눈을 뜨게 되는 이세진은 전혀 다르지만 어딘지 모르게 닮은 모습으로 남다른 여여(女女)케미를 발산하고 있다. 냉정하면서도 섬세한 변화로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여성 캐릭터를 선보이고 있는 이요원은 막강 카리스마로 걸크러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없이 태어난 게 내 잘못이냐?”는 절절한 항변으로 시청자의 공감을 자아낸 유이는 나날이 성장하는 연기로 극중 변화하게 될 세진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이요원 차갑고 냉정한데 왜 이렇게 멋있지. 상상초월 캐릭터”, “유이의 변화가 눈에 보여서 흥미진진하다”,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전개될 지 궁금”, “웬만한 남주 캐릭터의 멋짐을 다 가져온 서이경. 반했다”, “이요원과 유이의 서로 다른 매력이 시너지를 일으키는 것 같다”, “묵직한 이야기를 끌고 가는 두 여성 캐릭터의 매력에 빠졌다. 매력있는 드라마” 등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2회에서 드디어 손을 잡은 서이경과 이세진의 관계가 흥미를 유발하고 있는 ‘불야성’은 잠들지 않는 탐욕의 불빛, 그 빛의 주인이 되려는 이들의 치열한 전쟁을 그린 드라마로 끝이 보이지 않는 부(富)의 꼭대기에 올라서기 위해 권력과 금력의 용광로 속에 뛰어든 세 남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불야성’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MBC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