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포커스]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2016년 누가 휩쓸었나… ‘태양의 후예부터 K-POP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2016년 한국을 넘어 세계를 뒤흔든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27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이 열렸다. 이날 사회는 배우 한채아와 샤이니 민호가 나섰다.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 제고와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창작 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된 정부포상으로서, 2010년부터 개최되어 2016년에 7회를 맞이했다.
 

한채아-샤이니 민호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한채아-샤이니 민호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2016년 대중문화 예술상에서는 가수 태진아, 보아, 지드래곤, 배우 조진웅, 송중기, 송혜교, 김은숙 작가 등 대한민국 문화를 빛낸 30팀의 대중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상식의 문은 황치열이 열었다. 가수 거미가 불렀던 ‘태양의 후예’ OST ‘You Are My Everything’을 열창해 그 뜨거운 분위기를 더욱 달궜다.
 
송혜교-송중기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송혜교-송중기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이날 시상식에서 가장 눈에 띈 사람들은 역시나 ‘태양의 후예’ 스타들이었다. 송송커플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송혜교와 송중기, 그리고 ‘태양의 후예’를 만들어 낸 김은숙 작가는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외에도 가수 보아, 만화가 이현세, 코미디언 엄용수, 연주자 이정선이 그들과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수상의 영예를 받았다.
 
조진웅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조진웅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국무총리 표창에는 배우 조진웅, 유아인, 황정음, 이광수, 김백수와 가수 샤이니, 지드래곤, 작사가 이건우가 이름을 올렸다.
 
상을 받은 조진웅은 “내가 이 상을 받아도 되는 지 모르겠다”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모든 대중문화예술인들이 힘겹지만 작업을 해나가고 있는데 포상을 받아서 기분이 좋다”며 “우리 대중문화예술인들은 어떤 시국이 됐건 대중 여러분께 희망을 드리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황치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황치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문화체육관광부 상에는 ‘나는 가수다’로 화제를 모았던 황치열이 이름을 올렸다. 그는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내며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황치열은 “기가 막힌다”고 말하며 “내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 한국과 중국을 왔다갔다 하면서 좋은 노래, 좋은 예능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내가 무명이 길었다. 저의 도약이 지금도 반지하, 옥탑에서 연습하는 분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얘기했다.
 
이외 글로벌 대세로 나아가고 있는 조정석, 방탄소년단, 옥주현, 모델 임주환, 성우 안지환 방송인 김생민까지 분야를 아우르는 스타들이 무대에 올랐다.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포스터 / 한국 콘텐츠진흥원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포스터 / 한국 콘텐츠진흥원
 
일생을 대중문화발전을 위해 바친 이에게 돌아간 영광의 보관문화훈장은 방송작가 임충·작곡가 배상태가, 은관문화훈장은 가수 태진아·배우 남궁원·배우 김지미·배우 남보원 등이 수상했다.
 
말도 많고 사고도 많았던 2016년이 끝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 또 어떤 스타들이 등장해 우리들을 즐겁게 해 줄 지 사람들의 이목이 또 다시 미디어로 몰리고 있다.
 
이하 ‘2016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 명단 
 
# 대통령 표창 
 
배우 송중기
배우 송혜교
작가 김은숙
가수 보아
만화가 이현세
코미디언 엄용수
연주자 이정선 
 
# 은관문화훈장 
 
가수 태진아
배우 남궁원
배우 김지미
배우 남보원 
 
# 보관문화훈장 
 
방송작가 임충
작곡가 배성태 
 
# 국무총리 표창 
 
배우 유아인
배우 황정음
배우 조진웅
배우 이광수
배우 김백수
가수 샤이니
가수 지드래곤
작사가 이건우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가수 황치열
가수 옥주현
가수 방탄소년단
모델 임주완
성우 안지환
배우 조정석
방송인 김생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