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너지 드링크와 술을 섞어 마시면 안되는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에너지 드링크와 술을 섞어 마시면 코카인을 복용했을 때와 같은 영향이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27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버슬은 미국 퍼듀대학교(Prudue University)의 연구결과를 인용해 알코올과 카페인 성분을 함께 섭취하면 코카인 같은 1급 마약 복용과 같은 영향이 미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리차드 반 레인(Richard van Rijn) 박사 연구팀은 카페인과 알코올 성분을 실험용 생쥐에게 주입해 경과를 지켜봤다.
 
bustle
bustle
 
그 결과 생쥐의 체내에서 델타포스B(FosB)라고 불리는 단백질이 생성됐는데, 이 성분은 뇌 일부분에 영구적 손상을 입히는 단백질이다.
 
이 델타포스B라는 물질이 실험한 생쥐에서 발견됐다는 것은 카페인 성분을 포함한 음료와 술을 함께 마시는 것이 코카인과 같은 마약을 복용하는 것과 같은 의미라는 것이다.
 
코카인을 복용하면 초기에는 메스꺼움이나 과민성 신경질환, 우울증을 일으키고 폭력성과 수면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또 장기간 코카인을 복용한 사람은 영양실조나 치아 부식, 정신이상과 같은 증상을 보이며, 경우에 따라서 종기와 호흡장애가 일어난다. 심하게는 간, 신장, 폐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다. 즉 사람이 카페인과 술을 함께 섭취했을 때, 그와 같은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혀진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