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학교 가기 위해 800m 높이 ‘철 사다리’ 타야 하는 아이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학교에 가기 위해 800m 길이의 사다리를 타야 하는 아이들이 있다.
 
지난 25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는 학교를 마치고 집에 오는 중국 쓰촨성 '천애절벽 마을' 아이들의 사진을 공개했다.
 
72가구가 모여사는 이 마을은 수직 800m 높이의 가파른 암벽 위에 위치했다. 이 마을에 사는 15명의 아이들은 산 아래 위치한 초등학교에 다녀야 하는데, 학교를 오갈 때면 2시간 가까이 산을 타고 암벽에 걸린 '철 사다리'를 타야 한다.
 
Shanghaiist
Shanghaiist
 
그래서 이 아이들은 평소 학교에서 기숙생활을 하다가 매달 중순과 말일 주말에 집으로 돌아온다고 알려졌다. 그런데 사실 이 '철 사다리'가 생긴 것도 아주 최근의 일이다.
 
지난 5월만 해도 이 지역은 아이들이 학교를 다녀오려면 철이 아닌 '넝굴 사다리'를 타야만 했다.
 
Shanghaiist
Shanghaiist
 
당시 넝굴 사다리에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공개되며 안전성 논란이 크게 일어났다. 이곳에서 사망한 사람만 8명이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정부 당국이 철 사다리 설치에 나섰고 오는 11월 완공을 목표로 아직 한창 작업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Shanghaiist
Shanghaiis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