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장난감 상자에서 발견된 3억 5천만원짜리 ‘희귀 동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아들의 장난감 상자에서 약 25만 파운드(한화 약 3억 5천만원) 가치에 달하는 금화 하나를 발견됐다.
 
지난 24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미러는 익명의 남성이 아들의 장난감 상자에서 발견한 금화가 세계에서 약 20개밖에 없다는 희귀 동전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원을 밝히지 않은 한 남성은 자신의 아들이 평소 갖고 놀던 '해적의 보물'이라는 장난감 상자 안에서 동전 하나를 발견한다.
 
SWNS
SWNS
 
사실 해당 동전은 이 남성이 어렸을 적 할아버지로부터 선물 받은 것으로 그는 한동안 동전의 존재를 까마득히 잊고 지냈었다.
 
아들 덕분으로 오랜만에 동전을 발견하게 된 그는 문득 할아버지가 평소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각종 희귀품을 모았다는 사실을 기억해낸다.
 
해당 동전의 가치가 궁금해진 그는 곧바로 골동품 전문 업체를 찾았고 그곳에서 그는 놀라운 사실을 듣게 된다. 
 
SWNS
SWNS
 
그가 갖고 있던 동전의 정식 명칭은 'Queen Anne Vigo five guinea'. 금으로 만들어진 이 동전은 1702년 스페인에서 벌어진 비고만 전투의 승리를 자축하기 위해 영국 왕립 조폐창(Royal Mint)에서 제조했으며 전 세계에 약 20개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중 15개의 소재는 확인됐고 나머지는 행방불명 상태에 있었는데 그가 갖고 있던 동전이 바로 나머지 중 하나였던 것이다.
 
특히 당시 왕립조폐창장(Master of the Mint)이 과학자 '아이작 뉴턴(Isaac Newton)'인 것으로 알려져 해당 금화의 가치는 더욱 상승한 상태였다.
 
보잉톤스 경매업자 그레고리 통(Gregory Tong)은 "이 동전은 다음 달 경매에서 약 25만 파운드(한화 약 3억 5천만원)에 거래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