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말하는대로’ 유희열, 메뚜기에 얽힌 가슴 짠한 일화 공개…‘궁금증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은경 기자) ‘말하는대로’의 MC 유희열이 ‘메뚜기’에 얽힌 가슴 짠한 일화를 공개했다.
 
JTBC 말로 하는 버스킹 ‘말하는대로’의 다섯 번째 버스킹에는 작가 곽정은, 국가대표 속사포 래퍼 아웃사이더, 정당인 이준석이 함께했다. 
 
‘말하는대로’ 유희열 / JTBC ‘말하는대로’
‘말하는대로’ 유희열 / JTBC ‘말하는대로’
 
이날 이준석은 버스킹 도중, ‘과거 연설에서 눈물을 보인 일화’를 소개했다. 그는 “고향에 가서 단상 위에 올라가서 연설을 하는데 나를 지켜보던 어린아이를 마주쳤는데 2, 30년 전의 나를 본 것 같았다”며, “그 모습을 보는 순간 아버지가 퇴근하시길 기다리던 어린 시절이 떠올라 눈물이 핑 돌았다” 설명했다.
 
이를 듣던 MC 유희열은 “이준석의 말을 100퍼센트 이해한다”고 설명하며, “메뚜기란 얘기 들어봤어요?”라고 물었다.
 
“메뚜기란 젊은 부부들이 자기 집을 장만을 하기 위해서 계속 집을 옮겨 이사하는 걸 말한다”고 설명한 그는 “8살 위의 형이 있다. 형이 안산에 살았는데 조카를 보러 안산에 갔었다”며 과거 일화에 대한 말문을 열었다.
 
이어진 설명에서 그는 “형 부부가 맞벌이라 퇴근을 못해서 조카가 어린이집에 있다고 연락을 받아 데리러 갔다. 그곳에서 조카의 이름을 부르는데 불현듯 4살 때 나를 본 거다”며, “어머님이 나를 혼자 키우셨는데 직장생활 하셨다. 그래서 항상 나는 아파트단지 안에 있는 놀이방 같은 곳에 마지막까지 혼자 있었는데 조카가 거기 딱 있더라”며 과거를 회상했다. 이어 “조카를 데리고 나오는데 눈물이 그렇게 나더라”며 가슴 짠했던 일화에 대해 털어놓았다.
 
정치인 이준석이 아닌 청년 이준석의 ‘말로 하는 버스킹’은 오는 10월 19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될 JTBC ‘말하는대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