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릭-박보검, 예능과 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 등극…‘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은경 기자) TV출연자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1위는 ‘삼시세끼 어촌편3’이 에릭으로 발표가 되었다.
 
2016년 10월2주차에 방송된 비드라마(예능,정보,시사) 184편에 등장한 2002명의 출연자 또는 이슈의 화제성을 조사한 결과 15일 첫 방송된 ‘삼시세끼 어촌편3’에 출연한 에릭, 이서진, 윤균상이 나란히 1~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시세끼’는 순위 내에 득량도(5위)와 나영석(9위)까지 총 5개의 키워드가 진입했다고 굿데이터 측은 밝혔다.
 
TV 화제성 순위 / 굿데이터
TV 화제성 순위 / 굿데이터
 
4위는 아는형님에 출연한 그룹 ‘인피니트’가 차지 했으며 ‘무한도전’의 유재석(6위), 박명수(7위), 광희(8위), 무도리(10위)도 집계되었다.
 
TV출연자 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는 ‘구르미 그린 달빛’의 박보검으로 발표가 되었다.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곽동연 / KBS ‘구르미 그린 달빛’ 화면 캡처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곽동연 / KBS ‘구르미 그린 달빛’ 화면 캡처
 
2016년 10월2주차에 방송된 드라마 39편에 등장한 404명의 주요 출연자의 화제성을 조사한 결과 박보검이 현재까지 총 8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와 3위는 수목 드라마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질투의 화신’의 공효진과 조정석이 4,5위는 ‘달의연인_보보경심:려’의 이준기와 이지은이 차지했다. 박보검의 ‘구르미’ 여주인공 역을 맡은 김유정은 지난주 대비 3계단 떨어진 6위를 차지했으며 최근 좋은 평가 속에 화제성이 상승한 ‘쇼핑왕루이’의 서인국이 10위에서 4계단 상승한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본 순위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0월10일에서 10월16일까지 방송되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출연자 404명과 비드라마(예능,정보,시사)에 출연한 2002명에 대한 화제성을 조사한 것이다.
 
TV 화제성 순위 / 굿데이터
TV 화제성 순위 / 굿데이터
 
(프로그램 중복 출연 포함) 화제성 순위는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조회 수를 통해 분석하여 10월17일에 발표한 결과이며 분석 대상 데이터의 정확도는 91% 이상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