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전세계를 휩쓴 ‘강남스타일’의 다음 주자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스위스의 국영 매체인 SRF가 전세계를 휩쓴 ‘강남스타일’의 다음 주자로 방탄소년단(BTS)을 꼽으며 차세대 월드스타 가능성을 제기했다.
 
11일 오후 3시(현지 시각) SRF는 “방탄소년단 : ‘강남스타일’ 다음 주자 될까? (Bangtan Boys: Erleben wir bald einen neuen «Gangnam Style»?)”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면서 방탄소년단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SRF는 “지금 전 세계가 K-POP 노래 한 곡 때문에 술렁이고 있다. 한국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이라는 곡이며, 이 곡은 노래가 수록된 앨범과 함께 전세계 각종 음악 차트를 야금야금 점령하는 중이다”라고 소개하며 전세계 차트를 장악한 방탄소년단의 저력에 놀라움을 표했다.
 
이어 방탄소년단(BTS)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째 천만 뷰를 넘은 사실을 언급하며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와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를 동반 소개했다.
 
방탄소년단(BTS) 기자 / SRF 캡처
방탄소년단(BTS) 기자 / SRF 캡처
 
또한 앨범 ‘윙스(WINGS)’가 스위스 아이튠즈 차트에서 톱 앨범 차트 5위를 차지한 사실과 함께 스웨덴, 러시아, 미국 등 기타 국가에서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상을 자세히 분석했다.
 
실제 발매 당일이었던 10일 오후 7시 기준(한국 시간)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윙스(WINGS)’는 전세계 2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특히 이들 중에는 스웨덴, 뉴질랜드, 덴마크, 아일랜드 등 유럽권에 속하는 나라들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칠레 등 북남미 대륙이 포함되어 있어 방탄소년단의 음악이 아시아를 넘어 유럽 전역 그리고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방탄소년단(BTS)은 정규 2집 ‘윙스(WINGS)’ 타이틀곡 ‘피 땀 눈물’로 국내 8개 전 음원차트에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K-POP 그룹 중 최단 시간 천만 뷰 돌파를 기록하였으며, 전 세계 최대 음악 차트라고 할 수 있는 아이튠즈에서 전세계 97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연일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