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픽하이(Epik High) 타블로, 28일 글귀 모음집 ‘블로노트’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은경 기자) 에픽하이 멤버 타블로가 작가로 돌아왔다.
 
타블로는 오는 9월 28일 출간되는 ‘블로노트’를 통해 또 다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블로노트’는 타블로가 2008년 4월부터 2009년 6월, 2014년 4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MBC FM4U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를 진행하며 매일 짧은 글귀를 전하던 동명의 코너를 직접 한데 모으고 추려서 다듬은 책이다.
 
타블로 블로노트 / YG ENT
타블로 블로노트 / YG ENT
 
지난 2008년 소설집 ‘당신의 조각들’을 출간한 지 8년 만의 신작으로, ‘블로노트’는 타블로가 세상에 던지는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때로는 주변의 인간관계, 가족, 친구에 관한 냉철한 시각에서부터 나아가 다양하고 복잡해진 사회에 시원하게 내지르는, 타블로의 일관된 가치관이 고스란히 들어 있다.
 
타블로가 평소 주로 해오던 서사적이고 문학적인 음악 작업과 같지만 또 다르게 특유의 감수성을 그대로 담아내면서도 정곡을 찌르는 함축적 문장들이 책 위를 흐른다. 이 문장들은 자꾸만 반복해서 읽고 곱씹어보고 싶은 것들이 대부분. 힘들고 지치는 사람들에게는 위로를, 삶에 유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가벼운 웃음을 전해주며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블로노트’에는 배우 공효진, 영화감독 박찬욱, 가수 장범준, 빅뱅 지드래곤, 라디오 작가 김재연, 개그맨 양세형, 뮤지션 유희열, 꽃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혜진, 모델이자 배우 이성경, 만화가 이말년, 디자이너 김기조, DJ 배철수 등 좀처럼 한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유명인사들이 저마다의 개성적인 손글씨로 표현한 블로노트 문장을 수록했다. 아울러, 타블로가 직접 SNS를 통해 손글씨를 공모, 학생과 직장인을 비롯한 일반인 6명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9월 28일 출간을 앞둔 ‘블로노트’는 오늘(19일) 오후 5시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초판에 한해 특별 양장본으로 제작된다. 또한 타블로가 직접 들려주는 ‘블로 라디오’ CD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