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EO 수업’ 받는 중국 3세 어린이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중국에서 3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CEO 수업’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3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는 중국 광저우(广州) 지역에서 중산층들을 중심으로 한 연간 800만 원짜리 ‘CEO 수업 학원’이 운영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곳의 아이들은 로열 승마와 골프와 같이 미래에 CEO가 되기 위해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스포츠 와 외국어 및 식사 예절 교육을 받는다.
 
CEO 수업 / shanghaiist
CEO 수업 / shanghaiist
 
학원생들의 나이는 주로 3세부터 8세로 이제 갓 걸음마를 뗀 아이도 있지만 다소 수업을 듣기에는 무리처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이곳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는 “수업을 듣는 아이들은 강하고 경쟁력있는 리더로 성장할 것”이라고 자신한다.
 
문제는 광저우에 있는 대부분의 ‘CEO 수업 학원’이 정식 교육기관으로 인증을 받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충분한 안전시설을 갖추고 있지도 않다.
 
이로인해 중국의 전문가들은 “아이들이 아닌 부모들을 위한 곳”이라며 “자식을 통해 더 높은 사회적 지위를 얻고 싶은 마음 때문에 이 같은 현상이 벌어지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Tag
#CEO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