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민호, 자신의 이야기로 나눔 실천… ‘훈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배우 이민호가 이번에는 자신의 이야기로 나눔을 실천했다.
 
이민호는 액션형 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하트펀딩’에 창작자로 참여해 10일 ‘투명우산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아이들이 빗길에도 안전할 수 있도록 특별 제작된 우산을 나눠주는 ‘투명우산프로젝트’는 공개 10시간 만에 목표치였던 2백만 개의 하트를 조기 달성하며 이민호의 압도적인 파급력과 영향력을 또 다시 입증했다.
 
‘하트펀딩’은 이용자가 하트를 누르는 액션을 통해 창작자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쉽고 재미있게 나눔에 참여한다는 취지에 동참해 이민호가 창작자로 나섰다. 이민호의 ‘투명우산프로젝트’는 당초 9월 16일까지 38일간 2백만 개의 하트 달성을 목표했으나, 오픈 다섯 시간 만에 1차 목표인 100만개의 하트를 달성해 이민호가 직접 쓴 에세이를 공개한데 이어 10시간 만에 200만개 하트를 달성해 2500여개의 투명우산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발성이 아니라 이민호가 꾸준히 진행해온 선행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받고 있는 사랑을 나눔 활동으로 이어가고 싶어 2014년 사회공헌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를 출범한 이후 꾸준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는 이민호는 2015년부터 투명우산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2016년에는 교육부와 협업해 전국 초등학교로 그 영역을 확대했다.
 
이민호 / MYM ENT
이민호 / MYM ENT
 
이민호는 직접 쓴 에세이에서도 투명우산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와 나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전해 감동을 선사했다. “나눔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조금 어렵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나눔이라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가령 지나가다 무거운 짐을 옮기는 것을 도와준다거나, 버스나 지하철에서 자리를 양보하는 것도 나눔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포문을 연 이민호는 “마음은 나눌수록 커질 수 있다는 것을 팬분들을 통해서 배웠고, 직업을 통해서 느꼈습니다. 더 많은 사랑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라고 나눔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과거 교통사고가 크게 나 1년 동안 병원 생활을 했던 개인적인 경험을 털어놓으며 “ 비가 내리는 날은 어린 친구들의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무거운 우산이나 불투명한 우산 대신 투명 우산으로 어린이들의 시야를 밝혀준다면, 더 안전한 자유를 줄 수 있지 않을까요? 키와 몸집에 딱 맞춘 가벼운 투명우산으로 하늘까지도 바라 볼 수 있게”라고 투명우산 프로젝트의 취지를 설명했다. “저 이민호는 배우로, 또 어린이들을 보호해야할 어른으로서 조금 더 나은 세상을, 행복한 내일을 만들어주고 싶습니다”라고 마친 에세이는 진솔한 이야기로 진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한 달 간 1주일에 한 번씩 이민호의 에세이가 연재될 예정이다.
 
이 같은 이민호의 선행은 새삼스러운 일은 아니다. 홀트, 유니세프, 채리티 워터 등과 손을 잡고 전 세계 곳곳의 어려움에 관심과 애정을 쏟아왔으며,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스클럽’ 회원이기도 한 이민호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2016년 행복나눔인상’을 수상했고, 프로미즈 역시 ‘착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이민호는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푸른 바다의 전설(가제)’로 안방극장 컴백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