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굿바이 미스터 블랙’ 문채원-이진욱, 해피엔딩 가능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굿바이 미스터 블랙’이 해피엔딩을 맞이할 수 있을까.
 
MBC 수목미니시리즈 ‘굿바이 미스터 블랙’(극본 문희정/연출 한희, 김성욱/제작 이김프로덕션)이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둔 가운데, 안타깝고도 아름다운 주인공들의 마지막이 어떻게 그려질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쯤에서 지금까지 방송된 ‘굿바이 미스터 블랙’ 속, 각각 해피엔딩과 새드엔딩을 암시하는 키워드들을 살펴보자.
 
시청자가 ‘굿바이 미스터 블랙’의 해피엔딩을 예상하는 첫 번째 설정은 블랙 차지원(이진욱 분)-김스완(문채원 분) 커플을 일컫는 말 ‘블랙스완’의 의미이다. 블랙스완은 검은 백조를 일컫는 말로서, 이룰 수 없는 기적을 의미한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 이뤄진 기적이다.
 
‘굿바이 미스터 블랙’ 문채원-이진욱 / 이김프로덕션
‘굿바이 미스터 블랙’ 문채원-이진욱 / 이김프로덕션
 
실제로 차지원과 김스완은 시한부와 출생의 비밀이라는 벽에 부딪혔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 벽을 뛰어넘어 이룰 수 없을 것 같았던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블랙스완 커플은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현실의 벽을 뛰어넘어 기적 같은 사랑을 이뤄낼 수 있을까?
 
태국에서 운명처럼 만난 차지원과 김스완. 당시 차지원은 몇 번이고 죽을 위험에 처했지만 살아났다. 태국에서 차지원이 총에 맞고 쓰러져 있을 때도 김스완은 “블랙은 안 죽어”라며 확고한 믿음을 품었었다. 폭발사고 당시 파편이 머리에 박혀, 시한부의 삶을 살고 있는 차지원. 그가 김스완의 말대로 ‘죽지 않는 블랙’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제목은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굿바이 미스터 블랙’에는 ‘굿바이’라는 단어가 들어 있다. ‘굿바이’는 헤어질 때 건네는 인사말. 그렇기에 더욱 시청자는 불안하다. 블랙 차지원의 병은 점점 악화되고 있고, 김스완은 어릴 적 고통스러운 과거와 마주했다. 끝없는 시련과 벽에 부딪혀온 블랙스완 커플이 제목대로 ‘굿바이’를 하게 되는 것은 아닐까.
 
블랙스완의 사랑은 ‘로미오와 줄리엣’과 꼭 닮아 있다. 원수의 딸을 사랑하게 된 것도, 절절한 사랑에 빠져 있는 것도 비슷하다. 그런데 ‘로미오와 줄리엣’의 결말은 안타깝게도 새드엔딩이었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사랑을 위해서였지만 결국 모두 독약을 마시고 숨을 거뒀다. 로미오와 줄리엣처럼 블랙스완 커플의 사랑이 와르르 무너져 버리지 않기를, 시청자는 고대한다.
 
한편, MBC 수목미니시리즈 ‘굿바이 미스터 블랙’은 황미나 작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남자의 강렬한 복수극에 감성 멜로를 더한 드라마다. 종영을 2회 남긴 ‘굿바이 미스터 블랙’ 19회는 18일(수) 밤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