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비손콘텐츠, ‘음반을 앱으로’ 만드는 음반 앱 제작서비스 ‘마파(MAPA)’ 론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글로벌 음원유통 온라인 플랫폼 ‘뮤직스프레이’로 업계의 이목을 이끈바 있는 ‘비손콘텐츠’가 뮤지션들을 위한 음반 앱 제작 서비스 ‘마파(MAPA)’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마파(www.makemapa.com)는 뮤지션들을 위해 디지털 음반 앱을 제작해주는 서비스다. 마파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기만 하면 원스톱으로 음반 어플이 제작되고 앱스토어에 등록까지 된다. ‘마파’를 통해 제작된 앨범은 CD나 LP처럼 하나의 독립된 앨범인 동시에, 스마트폰에서 다운받고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탄생된다. 음악 앨범이 독립된 하나의 앱으로 발매되는 것.
마파(MAPA) / 비손콘텐츠
마파(MAPA) / 비손콘텐츠
 
‘마파’는 기존 음원 스토어들과 달리 뮤지션 본인과 앨범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서비스는 자신의 앨범을 홍보하기 원하는 아티스트와 중소 기획사들에게 최적의 홍보도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의 이름도  ‘뮤직 앨범 프로모션 앱(Music Album Promotion App)’의 앞 글자를 따왔다.
 
‘마파’를 통해 제작된 앨범 앱에는 앨범소개, 아티스트소개, 미리 듣기, 음원스토어 링크, 뮤직비디오, SNS 링크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다. 작곡가, 작사가, 실연자 등 앨범제작에 참여한 많은 아티스트들의 크레딧도 포함된다.
마파(MAPA) / 비손콘텐츠
마파(MAPA) / 비손콘텐츠
 
앨범이 앱 형태로 발매되기 때문에 SNS 등 온라인으로 앨범을 홍보하고 확산시키는 데도 좋다. CD 등 실물 앨범 대비 제작 비용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번 MAPA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재용 비손콘텐츠 미주법인장은 “MAPA는 팬들이 추억하는 CD와 LP의 경험에 최신 모바일 환경을 접목한 서비스”라며 “특히 앨범 제작 비용이나 홍보를 걱정하는 인디 뮤지션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비손콘텐츠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원스톱 음악레이블 서비스 인프라 구축을 위해 향후 미국, 유럽, 중국 지사 및 제휴사 네트워크망을 통해 유투브, 사운드클라우드, 밴드캠프 등 음악 관련 각종 뉴미디어 플랫폼과 해외 페스티벌 및 프로모터와의 네트워킹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