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팝스타’ 이수정-안예은, 심사위원 점수 최초 만점자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어제(10일) 방송된 SBS‘일요일이 좋다-K팝 스타5’ 방송 직후, 두 참가자가 부른 결승전 무대의 음원이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지난 10일 일요일 밤 6시 10분 생방송된 ‘SBS k팝스타5’ 에서는 이수정, 안예은이 결승전을 펼쳤다. 이 날 파이널 대결은 제1라운드 자유곡 경연, 제2라운드 상대 참가자가 불렀던 바꿔부르기 미션곡 경연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안예은은 오래 전에 써두었던 자작곡 ’말을 해 봐’를 무대에 올렀다. 자작곡 ‘말을 해 봐’는 사람과의 사이에서 관계가 틀어졌을 때, 그 이유를 말하지 않고 속으로 끙끙 앓고 있는 사람에 관한 이야기로 이 곡을 만들 때 즐거웠던 기억을 떠올리며 마지막 무대를 즐겁게 준비했다고 한다. 이번 무대에서도 안예은은 본인의 끼와 역동적인 에너지로 한껏 흥겨운 무대를 보여주며, 이젠 오디션 경연자가 아닌 아티스트로서의 무대를 보여주며 마음껏 경연을 즐겼다.
 
심사평으로는 박진영은 “음악도 사람 자체도 작품 같다”고 평하고 양현석은 “박진영 말에 공감한다. 앞으로도 보기 힘들 아티스트”라고 칭찬했으며 유희열은 “안예은의 시그너처 곡”이라고 극찬하였다.
 
‘K팝스타5’ 이수정-안예은 / SBS ‘K팝스타5’
‘K팝스타5’ 이수정-안예은 / SBS ‘K팝스타5’
 
이어 이수정은 마지막 무대에서도 자신에게 더 편한 팝송이 아닌 가요 김광진의 ‘편지’로 정면승부했다. 해외 오디션에 합격해 한국에 왔을 때만 해도 한국어를 잘 하지 못했지만 매 오디션 마다 자신의 핸디캡을 점차 극복하며 결승전 무대까지 올라온 이수정. 김광진의 편지를 본인만의 스타일로 해석 하며 특유의 넘치는 기존과 다른 분위기인 차분한 보이스와 소울로 매력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양현석은 “이수정이 ‘편지’를 완전히 이수정스럽게 바꿔서 부를 거라 기대했는데 너무 안바꿔서 한편으로는 아쉽다.”라며 평했고. 박진영은 “양현석 의견과 같다. 바꿔 부를 수 있는 여지가 없는 곡이었다.”라고 평했다.
 
이어 제2라운드 상대방 경연곡 바꿔 부르기 대결이 펼쳐졌다. 안예은이 선택한 곡은 'Part time lover'. 이수정이 불러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았던 곡이었지만 안예은은 "편곡을 그나마 할 수 있다 싶은 게 이 곡밖에 없더라"며 이 곡을 선택하게 되었다. 안예은은 경쾌하고 강렬한 연주, 본인의 개성있는 목소리와 머리가 헝클어 질 정도로 모든 힘을 쏟으며 완벽한 무대를 선사했다. 이에 박진영은 “정말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쏟아서 보여준 무대다"라며 칭찬했고 유희열은 떨지않고 자기 스타일로 하는 뮤지션은 본적이 없다”고 했다.
 
이수정이 선택한 곡은 안예은의 'Stick-er’였다. 피아노를 잘 치지 못해서 목소리로 보여주겠다던 이수정이 선보인 ' Stick-er'는 '매혹' 그 자체였다. 통통 튀는 원곡과는 달리 재즈 느낌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자신의 스타일로 재해석 해서 이수정다운 무대를 보여줬고 300점 만점을 받으며 ‘K팝스타’사상 초유의 사태를 불러일으켰다. 심사평으론 유희열은 “온 몸에 소름이 끼쳤다.”며 칭찬했고 박진영은 “이수정이 어떤 가수인지 완벽히 보여줬다”며 극찬했다.
 
무대 후 'K팝스타5'의 최종 우승자를 발표했다. 최종 우승자는 이수정이었다. 이수정은 안테나를 선택하며 앞으로 자신의 가수의 꿈을 시작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