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준호, 그가 ‘개그콘서트’를 떠나지 않는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찬석 기자) ‘개콘’ 빅보스 김준호가 ‘개콘’을 떠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천회 출연이 목표”라며 식지 않는 개그 열정을 과시했다.
 
KBS 공채 14기 출신으로 KBS 2TV ‘개그콘서트’(연출 조준희)의 터줏대감이자 빅보스로 통하는 김준호는 올해로 ‘개콘’ 17년차다. 최근 ‘가족 같은’, ‘웰컴 백 쇼’, ‘진지록’ 등 무려 세 코너에 출연 후배들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중이다.
 
‘1박 2일’에서 맹활약하면서도 ‘개콘’의 무대에 서는 일을 게을리 하지 않아 ‘일요일의 사나이’로 불리고 있는 김준호. “다른 건 다 포기해도 ‘개콘’ 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개그맨이 된지 20년이 됐다. 전 직장이었던 S본부 동기들과 20주년 기념 소주를 마시기로 했다. ‘개콘’은 17년째 하고 있다. 감회가 새롭다”는 김준호. ‘개콘’을 떠나지 않는 이유에 대해 “‘개콘’은 내가 사랑하는 공개 코미디고, 대한민국 최고의 무대다. 내가 좋아하는 일인데 이유가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개그콘서트’ 김준호 / KBS ‘개그콘서트’
‘개그콘서트’ 김준호 / KBS ‘개그콘서트’
 
“결혼한 느낌이다. 습관이라고나 할까. ‘개콘’은 나의 영혼의 단짝이다”라고 ‘개콘’을 정의한 김준호는 “지난 99년 늦은 새벽 퇴근하던 막내 시절을 거쳐 지금 이 자리까지 와있다”라며 지난날을 되새겼다. 이어 “경력은 오래됐지만 요즘 트렌드를 발 빠르게 캐치하지 못해 고민이다. 후배들에게 밥을 많이 사주고 후배들은 나에게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는 왠지 웃픈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김준호가 가장 근접하게 달성한 인생 목표는 ‘개콘’ 1000회 출연. 계산을 해보면 2019년에도 ‘개콘’의 무대에 올라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해야 한다. 물론 그보다 더 오래 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그가 ‘개콘’의 빅보스다운 식지 않는 개그 열정으로 매주 일요일 밤 ‘개콘’의 무대를 지키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