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탑툰, 2016 KICA 메인 스폰서…‘K툰을 책임지고 알리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탑코믹스(대표 김춘곤)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 이달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2016 제 1회 카오숑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KICA)을 메인스폰서로 후원 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대만은 그간 만화 애니메이션 관련 행사를 타이베이에서만 주최하였으나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도 만화 관련 사업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우리나라의 부산이라고 할 수 있는 카오슝시에서 제 1회 KICA를 주최했다. 장소는 카오슝 아레나 스타다움에서 열리고 있으며 만화 및 애니메이션 관련 사업을 육성함은 물론 만화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련 이벤트, 상품 판매 등을 이루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탑툰, 2016 KICA 메인 스폰서
탑툰, 2016 KICA 메인 스폰서

행사가 진행되는 4일 동안 약 15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행사 진행에 필요한 진행비를 대만 탑툰이 메인으로 후원하고 있다. 더불어 행사와 관련된 현수막, 유인물 등에 광고를 게재함은 물론 탑툰 쿠폰이 삽입된 행사 안내 책자를 배포한다.
 
KICA를 지원한 이유에 대해 대만 탑툰 관계자는 “최근 대만에서 우리나라 웹툰에 대한 반응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면서 “탑툰이 K툰과 함께 대만의 만화 사업 발전에 기여하여 만화 산업 기반 확대와 더불어 K툰을 알리는데 노력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탑툰, 2016 KICA 메인 스폰서
탑툰, 2016 KICA 메인 스폰서
 
탑툰은 지난 2월에 열린 2016 타이베이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TICA)에 이어 두 번째로 국제 행사를 후원하고 있으며 TICA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K툰을 세계에 전파함은 물론 대만 탑툰이 전면에 소개되어 2개월 새 회원가입자 수가 20만 명 증가해 4월 기준 170만 명까지 늘었다.
 
이번 KICA 역시 성공적으로 후원하여 우리나라가 해외에서 만화 강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고 탑툰이라는 브랜드 역시 크게 알려 기존보다 더 많은 콘텐츠 확보와 함께 올해 250만 명의 회원 수와 400만 달러의 목표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탑툰, 2016 KICA 메인 스폰서
탑툰, 2016 KICA 메인 스폰서
 
탑툰의 김춘곤 대표는 “탑툰이 웹툰 전문 플랫폼으로서 우리나라 웹툰을 세계에 알리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대만뿐만 아니라 올해 목표인 중국을 포함해 다양한 나라에 웹툰을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리나라에서 시작된 웹툰은 스마트 폰에 최적화된 세로 스크롤 방식이기 때문에 스마트 폰을 익숙하게 다루는 신세대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신세대 위주로 인기가 높은 이유도 마찬가지다.
 
또한 한 달 이상의 기다림을 필요로 하는 흑백 위주의 출판 만화에 비해 주간마다 풀 컬러로 연재되고 있고 스크롤로 인한 애니메이션 연출 방법 등의 기법이 다양하게 표현되는 부분도 한몫 한다. 앞으로 K툰이라는 우리나라 웹툰을 전 세계가 주목할지 기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Tag
#탑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