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양의 후예’, 웨이보 해시태그 50억뷰 돌파…웨이보 TV차트 부동의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태양의 후예’ 웨이보 해시태그 이용량이 50억 뷰를 돌파하고 52억에 달했다.
 
웨이보 TV부문 차트에서는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KBS2 ‘태양의 후예’ / NEW
KBS2 ‘태양의 후예’ / NEW
 
시나닷컴의 웨이보는 흔히 중국판 트위터로 불리며 매일 1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중국의 대표적인 SNS 서비스다.
해시태그 조회수 52억회를 돌파한 ‘태양의 후예’ / 시나 웨이보
해시태그 조회수 52억회를 돌파한 ‘태양의 후예’ / 시나 웨이보
 
김수현-전지현의 ‘별에서 온 그대’의 경우 누적 해시태그 조회수는 12억8천만회다. 이와 비교해 보자면 ‘태양의 후예’가 달성한 52억뷰는 얼마나 이 드라마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인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해시태그는 SNS 서비스에 특정한 주제어 앞에 해시(#)를 붙여 만드는 것으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쉽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TV차트 1위를 차지한 ‘태양의 후예’ / 웨이보
TV차트 1위를 차지한 ‘태양의 후예’ / 웨이보
 
‘별에서 온 그대’의 김수현의 웨이보 해시태그 조회수는 무려 71억8천만회다.
 
송중기의 웨이보 해시태그 조회수는 33억8천만회로 현재는 김수현 대비 약 절반 수준이다.
 
‘태양의 후예’는 이제 16부작 중에서 절반인 8회가 방영된 상황이니 남은 8회가 방영되면서 중국 시청자의 관심이 또 어떻게 변해갈 것인가에 귀추가 주목된다.
 
‘태양의 후예’는 ‘별그대’에 이어 중국을 한층 더 한국과 가깝게 만들어주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