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탑툰, TICA 2016 메인 스폰서 성료…한류 바통을 K툰으로 이어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탑코믹스(대표 김춘곤)에서 운영하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 이달 10일부터 14일까지 타이베이 세계 무역센터 난강전시관에서 개최된 ‘2016 타이베이 국제 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TICA 2016)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
 
4회째를 맞이한 TICA 2016은 ‘중국어 애니메이션 코믹 출판 산업 협회’에서 개최하는 국제 행사로서 만화, 애니메이션 작품 소개를 비롯하여 캐릭터 부가상품 판매 등이 주로 이루어졌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만화에 대해 보다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관련 캐릭터를 활용한 쇼나 이벤트, 할인행사들이 진행된다. 연간 2회 개최되는 대만 최대 규모의 만화 행사다.
TICA 2016 메인 스폰서 탑툰 / 탑코믹스
TICA 2016 메인 스폰서 탑툰 / 탑코믹스
 
탑툰은 작년 7월 오픈한 대만 탑툰을 행사를 통해 광고하고, 관람객 전원에게 쿠폰을 배포했다. 탑툰 대만지사 관계자는 “해당 행사가 열린 4일 동안 약 6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 했으며 우리나라 웹툰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대만 탑툰은 작년 7월 오픈 이후 7개월 만에 150만 명의 회원과 200만 달러를 기록하면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대만 독자들의 콘텐츠에 대한 욕구는 매우 높았으나 현지 콘텐츠가 다소 부족하여 그 대부분을 일본 콘텐츠로 채우고 있었고 그런 와중에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세로 스크롤 방식의 한국 웹툰이 신선하게 다가오면서 현재 대만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TICA 2016 메인 스폰서 탑툰 / 탑코믹스
TICA 2016 메인 스폰서 탑툰 / 탑코믹스
 
탑툰은 이번 행사에 메인 스폰서로 공식 후원하면서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라는 브랜드를 크게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에 따라 더 많은 콘텐츠를 대만에 제공하여 독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 폭을 늘릴 예정이며 더불어 우리나라 만화가들에게도 해외 수출 기회를 확대 할 수 있게 됐다.
 
우리나라 웹툰이 제 2의 한류로 예상되는 만큼 TICA 2016을 통해 웹툰을 전 세계에 소개하면서 K툰으로 우리나라 만화의 새로운 동력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뿐만 아니라 올해 대만 탑툰 또한 높은 성장세가 계속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TICA 2016 메인 스폰서 탑툰 / 탑코믹스
TICA 2016 메인 스폰서 탑툰 / 탑코믹스
 
탑툰의 김춘곤 대표는 “대만 최대의 만화 축제에서 탑툰을 알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며 대만 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 웹툰을 알려 우리나라를 문화 강국으로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 웹툰은 해외에서 그 유래를 볼 수 없는 형식으로 수출이 쉽지 않다. 작품의 번역 뿐만 아니라 해당 국가에 맞는 현지화부터 시작해 서비스 환경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다. 많은 웹툰 플랫폼과 작품들이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음에도 잘되지 않는 이유다.
 
탑툰이 대만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었던 것도 현지화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노력 때문이다. 탑툰이 웹툰으로 k툰을 알리는 한류 선봉장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