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엄지의 제왕’ 오정연, 내장지방 태워주는 코어 강화 운동법 ‘종결자’ 등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천지현 기자) MBN ‘엄지의 제왕’ MC 오정연이 ‘코어 종결자’에 등극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9일(오늘) 방송되는 설특집 ‘엄지의 제왕’에서는 ‘10년 젊게 살기 프로젝트 제1탄- 몸 속 지방을 태우는 열쇠 코어’ 편을 기획, 자칫 과식하기 쉬운 설 명절 몸 속 내장지방을 태울 수 있는 코어 운동법을 소개한다.
 
흔히들 코어 근육을 바로잡으면 자세교정과 함께 살이 빠지는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한다. 코어 근육은 말 그대로 우리 몸의 중심 근육으로 몸통을 둘러싸고 있으며, ‘천연 복대’라 일컬어지는 코어를 강화하면 체형과 지방을 모두 개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렇듯 ‘코어 근육’은 지방 축적, 체형 변화를 해결할 수 있는 핵심 포인트.
 
이날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코어 자가진단법은 윗몸 일으키기 자세를 하고 앉은 상태에서 두 발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붙이고 허리와 골반, 허벅지가 90도를 유지하도록 한 뒤 버텨내는 것. 또 MC 오정연은 ‘코어 종결자’에 등극하며 주위 출연진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코어 근육의 상태를 스스로 자가진단 과정에서 쉽지 않은 이 동작들을 2분 가까이 안정적인 자세로 유지했고, 이에 주위 출연진들은 ‘투명 의자에 앉은 것 같다’’요즘도 운동을 하느냐’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엄지의 제왕’ 오정연 /  MBN ‘엄지의 제왕’ 방송화면 캡처
‘엄지의 제왕’ 오정연 / MBN ‘엄지의 제왕’ 방송화면 캡처
 
특히, 방송에서는 코어 근육을 강화해 단 5분 만에 키가 커지게 하는 효과는 물론 허리 사이즈까지 감소시켜준다는 운동법이 공개된다. 우선 네 발로 기어가는 자세를 취한 뒤, 팔을 쭉 펴서 절하 듯 엉덩이를 뒤꿈치로 내려준다. 그 다음 고개를 이마가 바닥에 닿는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숙여준다. 이때 엉덩이를 움직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손가락을 조금씩 앞으로 움직여 최대한 늘려주면 된다.
또한 바닥에 매트를 깔고 기어가는 자세를 한 뒤 한쪽 팔과 반대편 다리를 들어 버티는 동작을 통해서도 균형을 맞추면서 코어를 강화시킬 수 있다.
 
한편, 방송에서는 몸에 쌓인 지방이 우리 건강과 체형에 끼치는 악영향을 알아보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간단 운동법들을 살펴본다. 척추 등 관절을 바로잡아주는 ‘5분 코어 운동법’부터 복부 및 목 코어를 키워 중심을 잡아주는 운동법 등을 전할 예정이다. 또 근력 강화와 탈모 예방에 좋은 ‘검은콩 주스’의 효능과 제조법도 전하며 체형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다양한 비법을 공개한다. 9일(오늘) 밤 11시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