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포맨(4MEN) 신용재, ‘육룡이 나르샤’ OST 합류… OST 음원 강자의 귀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천지현 기자)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포맨의 멤버 신용재가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박상연, 연출 신경수)의 다섯 번째 OST의 주인공이 되었다.
 
대한민국의 대표 R&B 남성그룹 포맨의 메인 보컬인 신용재는 애절하고 감성 가득한 가창력과 뛰어난 작사, 작곡 능력으로 데뷔 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쓰는 등 꾸준한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19일 공개될 ‘세상 한 가운데’는 극과 어우러지는 화려한 발라드로 거칠고 힘든 세상에 지켜나가야 할 것이 있는 남자의 다짐과 야망을 그리는 곡으로 최근 발매하는 OST, 앨범마다 큰 화제를 몰고 다니는 프로듀싱 팀 ‘브이아이피(VIP)’와 신용재가 함께 작업하였다.
 
신용재 본인 또한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극의 몰입에 큰 힘을 주었으며, 바이브의 류재현, 윤민수의 프로듀싱으로, ‘그대가 분다’, ‘너 하나야’, ‘안되겠더라’등을 작사, 작곡한 프로듀서 ‘최성일’과 ‘살다가 한번쯤’, ‘후회한다’, ‘안아보자’등을 작곡한 프로듀서 ‘킹밍(Kingming)’이 함께 참여해 화려한 라인업을 구성하였고 , ‘선덕여왕’, ‘하얀 거탑’, ‘식샤를 합시다’ 등의 음악 작업을 맡아 온 국내 최고의 음악감독 김수진이 프로듀싱하여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또한, ‘육룡이 나르샤’는 기존의 드라마들과 달리 폭넓은 BGM들이 드라마상에서 소개되고 있으며, 이번 론칭에는 BGM 5곡이 함께 론칭되었다.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라는 제목이 용비어천가의 첫 구절인 만큼 BGM의 제목 또한 곡의 콘셉트에 맞는 용비어천가의 구절을 사용해 의미를 더해주었다.
 
‘육룡이 나르샤’ OST 앨범 커버 /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육룡이 나르샤’ OST 앨범 커버 /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땅새의 테마 중 하나인 ‘한비 아니그치샤’는 어쿠스틱 기타와 스트링의 간략한 사운드로 땅새의 외로움과 슬픔을 표현한 곡이다.
 
‘제호랄 뵈사바니’는 난세 속에서 사랑과 평온이 가득한 삶을 꿈꾸는 희망을 표현한 곡이며, 에스닉한 악기와 반복적인 리듬 그리고 애절한 현 사운드가 돋보이는 ‘간난이 이러하시니’는 저항할 수 없는 현실의 아픔을 그린 음악이다.
 
‘동방쌍룡 24수’는 무휼, 길태미, 길선미의 스승인 동방쌍룡 24수의 창시자인 홍대홍의 코믹 곡으로 흥겨운 음계의 휘슬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며, 마지막 곡인 ‘어드븐 길헤’는 인간의 마음속의 꿈틀대는 욕망을 벌레의 이미지로 형상화 시킨 곡이다.
 
‘육룡이 나르샤’ OST 제작에 참여한 관계자는 “앞으로 ‘육룡이 나르샤’의 OST는 명품 드라마에 걸맞게 명품 가수들이 참여하게 될 것”이라며 “역대급으로 완성될 ‘육룡이 나르샤’ OST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육룡이 나르샤’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신용재 /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신용재 /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