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연아,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자로 선정… ‘역시 연느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천지현 기자) #김연아
 
김연아,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자로 선정… ‘역시 연느님’
 
전 피겨스케이팅선수 김연아가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화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국가브랜드대상’은 개인 및 기업 브랜드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그 공로를 인정하고, 앞으로의 국가 브랜드 활동을 장려하여 전 세계에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국가 이미지를 확산시키고 국가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하여 마련됐다.
 

2015년 국가브랜드대상 문화 부문에는 배우 김수현, 스포츠 부분에는 김연아가 선정되었고,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가장 크게 공헌한 기업 부문에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선정되었다.
 
김연아 / 펜디
김연아 / 펜디
 
김연아는 피겨스케이팅 선수로서 그랜드슬램과 올포디움(all-podium) 기록을 달성하는 등 그 실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으며,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정되었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공헌한 점 등이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국가브랜드진흥원에서는 국가브랜드대상수상자 선정에 있어서 국내의 대중적인 인기보다는 개인과 기업의 브랜드가 해외에서 갖는 영향력에 초점을 맞추어 선정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