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싸이(PSY), ‘나팔바지’-‘대디’로 각종 음원차트 석권…‘명불허전 싸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싸이 #PSY #나팔바지 #대디
 
싸이가 ‘명불허전‘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3년 5개월여만에 정규 7집 앨범 ‘칠집싸이다’로 돌아온 싸이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고 외신들도 줄지어 싸이의 컴백 소식을 대서특필하며 해외에서의 뜨거운 관심도 증명했다. 
 
싸이(PSY) / ‘나팔바지’ MV 영상 캡처
싸이(PSY) / ‘나팔바지’ MV 영상 캡처
 
지난 1일 0시 공개된 싸이의 새 앨범 ‘칠집싸이다’의 더블 타이틀곡 ‘나팔바지’와 ‘DADDY’는 오전 8시 기준 현재 멜론, 지니, 올레, 엠넷, 네이버뮤직, 몽키3, 소리바다 등 총 7개 음원차트 1위와 2위를 석권했다.
 
또 신해철의 추모곡으로 알려진 수록곡 ‘Dream’ 역시 벅스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싸이의 신곡이 국내 8개 음원차트 올킬에 성공했다. 또한 싸이와 ‘싸이 나팔바지’가 앨범 공개 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와 2위를 점령하는 등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국제가수’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미국 빌보드, 퓨즈TV, MTV, 롤링스톤, BBC 등 수많은 해외 유수 언론매체들이 앞다퉈 싸이의 컴백 소식을 집중조명하며 호평을 보내고 있다.
 
퓨즈TV는 “싸이의 새 앨범에 대해 알아야 할 7가지”에 대해 언급, 해외 유명 아티스트 애드 시런, 윌 아이엠 등이 앨범에 참여하며 기대감을 높였다고 보도했다. 롤링스톤은 “2012년에 ‘강남스타일’로 화제를 모은 싸이가 이번에는 익살스러운 ‘DADDY‘로 돌아왔다”며 싸이의 신곡 ‘DADDY’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싸이(PSY) / ‘대디’ MV 영상 캡처
싸이(PSY) / ‘대디’ MV 영상 캡처

이 밖에 싸이의 미국진출을 성공적으로 도운 스쿠터브라운(Scooter Braun) 또한 자신의 트위터에 싸이의 ‘DADDY’ 뮤직비디오를 올리며 싸이의 새 앨범에 대한 관심을 표했다.
 
이처럼 국내외에서 인기몰이 중인 싸이의 ‘칠집싸이다’는 자이언티, 씨엘, JYJ의 김준수, 전인권, 개코 등 국내 특급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윌아이엠, 애드시런 등 글로벌 스타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싸이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부터 싸이 특유의 흥이 담긴 곡까지 다양하면서도 풍성한 곡들로 앨범을 채웠다.
 
싸이만의 전매특허인 재미있는 뮤직비디오에 대한 글로벌팬들의 관심도 대단하다. 유쾌한 에너지와 익살스러움이 가득한 ‘나팔바지’와 ‘DADDY’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유튜브 조회수 38만 5480뷰, 74만 7858뷰를 기록하며 공개 9여시간만에 도합 100만뷰를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싸이는 2일 홍콩에서 열리는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 참여, 화려한 퍼포먼스로 신곡 무대를 최초 선보이며 같은 달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콘서트 ‘올나잇 스탠드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하고 연말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