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스타K7’ TOP2 여성 발라드 저력 천단비 vs 천재 뮤지션의 진가 케빈오, 결승전만 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Mnet ‘슈퍼스타K7’이 천단비, 케빈오로 TOP2를 확정 짓고 결승전만 남겨두고 있다. 지난 12일(목)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펼쳐진 준결승전에서는 TOP3 자밀킴, 천단비, 케빈오가 박빙의 승부가 펼쳤고, 12년 코러스 여제에서 여성 발라더로 자리 매김한 천단비와 천재 뮤지션으로 첫 등장부터 호평 받은 케빈오가 결승전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이날 준결승전 무대는 시청자들의 선곡으로 꾸며지는 ‘시청자 리퀘스트’ 미션과 역대 최초로 지난 시즌 슈스케 스타들과 함께 콜라보 무대를 꾸며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시청자 리퀘스트’ 미션의 첫 무대를 꾸민 주인공은 자밀킴. 씨스타19 ‘있다 없으니까’를 선곡해 자신만의 개성으로 재해석해내며 심사위원 윤종신으로부터 “한국에서 자밀처럼 자기 색깔로 소화하는 가수가 없는 것 같다”는 극찬을 받았다.
 ‘슈퍼스타K7’ 천단비-케빈오 / 엠넷
‘슈퍼스타K7’ 천단비-케빈오 / 엠넷
 
다음으로 케빈오는 김현식 ‘비처럼 음악처럼’을 감각적으로 편곡해내며 또 한번 천재적인 편곡 실력을 인정 받았다. 김범수는 “정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고 편곡적인 부분을 칭찬하고 싶다”고, 성시경은 “지금 무대를 보고 대단한 감동을 받았다. '노래가 안 끝났으면'할 정도로 좋았다”고, 윤종신은 "역대 슈스케 무대 중 가장 창의적인 무대였다"는 칭찬과 함께 심사위원 4인 점수 합계 383점으로 이번 시즌 역대 최고점수를 선사했다. 코러스 여신 천단비는 이소라 ‘처음 느낌 그대로’로 감성적인 보컬의 진수를 선보이며 백지영으로부터 “노래를 들으며 느껴지는 카타르시스가 있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시청자 리퀘스트’ 미션이 끝나고 펼쳐진 콜라보레이션 특별 무대는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오랜만에 보는 역대 시즌 스타들의 모습이 반가움을 더했다. 두 개성파 싱어송라이터 자밀킴과 장재인은 Maroon5 'Moves Like Jagger'로 흥겨운 무대를, 중저음 보컬 케빈오와 고드름 보컬 김필은 Damien Rice 'The Blower's Daughter'로 늦가을 감성을 제대로 자극하는 무대를 완성시켰다. 마지막으로 특별한 코러스 인연으로 눈길을 끈 천단비와 박광선은 박선주-김범수 ‘남과 여’로 완벽한 보컬 케미를 선보였다.
 ‘슈퍼스타K7’ 준결승전 / 엠넷
‘슈퍼스타K7’ 준결승전 / 엠넷
 
결승전 문턱에서 아쉽게 탈락한 사람은 개성파 싱어송라이터 자밀킴. 탈락자 발표 이후 자밀킴은 “저는 (탈락이) 아쉽지 않다. 너무 재미있게 놀았고 사랑하는 음악도 보여줬고 사랑하는 친구들을 만났다. 이제 한국이 '집'이라는 느낌이 든다. 이 쇼(슈퍼스타K7)로 '집'을 찾았다. 고맙고 행복하다"며 행복한 미소로 함께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로써 오는 19일(목) 밤 11시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되는 ‘슈퍼스타K7’ 결승전에는 천단비와 케빈오가 진출, 팽팽한 승부를 펼치게 되었다. 역대 ‘슈퍼스타K’ 역사상 최초로 결승전에 진출한 여성 참가자 천단비가 새로운 기적을 써내려 갈 수 있을지, 천재적인 편곡과 기타, 감각적인 중저음 보컬로 등장부터 완성형 뮤지션이라 호평 받은 케빈오가 우승을 거머쥘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